가삼현 HD한국조선해양 부회장, 조선해양의 날 '은탑산업훈장' 수훈
상태바
가삼현 HD한국조선해양 부회장, 조선해양의 날 '은탑산업훈장' 수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삼현 HD한국조선해양 부회장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가삼현 HD한국조선해양 부회장이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가삼현 부회장은 20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 그레이스홀에서 열린 '제20회 조선해양의 날 기념식'에서 우리나라 조선 산업 발전과 재도약에 기여한 경영자로서의 성과를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산업훈장은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는 훈장이다.

가삼현 부회장은 1982년 HD현대중공업 선박영업부문에 입사, 조선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미래 친환경, 디지털 패러다임 전환을 이끄는 데 총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불확실한 글로벌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고부가가치 선박 중심의 수주 물량 확보를 통해 회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다.

조선해양산업 분야 초격차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친환경·디지털 선박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 연구인력을 지속적으로 육성하는 한편, 특히 미래 차세대 친환경 선박으로 손꼽히는 액화수소운반선, 전기 추진선, 암모니아 추진선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가삼현 부회장은 그룹 최고지속가능경영책임자(CSO)로서 그룹 ESG 경영원칙을 수립하고 국내 조선업계 최초 탄소중립을 선언하는 등 그룹 ESG 경영 체계 강화에도 노력하고 있다. 가삼현 HD한국조선해양 부회장은 "은탑산업훈장 수훈은 사명감으로 함께 뛰어준 HD한국조선해양 임직원 덕분"이라며, "한국 조선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HD현대 임직원 총 14명이 포상을 수여받았다. 서흥원 현대미포조선 부사장이 산업포장을, 최귀용 현대삼호중공업 상무는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또 이상찬 HD현대중공업 기감 등 총 11명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6명), 특허청장상(1명), 생산혁신특별상(1명) 및 우수조선해양인상(3명)을 수여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