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전부터 9-0…황선홍 감독 "없는 경기로 치겠다…다 잊어야"
상태바
1차전부터 9-0…황선홍 감독 "없는 경기로 치겠다…다 잊어야"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09월 20일 09시 0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승은 좋지만 자만 경계해야…어려운 경기들이 기다리고 있어"
선수들에게 박수 보내는 황선홍 감독
19일 오후 중국 저장성 진화시 진화스타디움에서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조별리그 1차전 한국과 쿠웨이트의 경기.
황선홍 감독이 선수들의 골이 이어지자 박수를 보내고 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위한 여정을 기록적 대승으로 시작한 황선홍 감독은 "없는 경기로 치겠다"며 자만을 경계했다.

황 감독이 이끈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은 19일 오후 중국 저장성의 진화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E조 1차전에서 쿠웨이트를 무려 9-0으로 대파했다.

황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우승까지) 7발(경기) 중 첫발인데, 선수들이 준비한 대로 열심히 해줬다"면서도 "자신감은 갖되 나머지는 다 잊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더 많은 준비, 각오가 필요하다"며 "대승은 기분 좋지만 반드시 경계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하다"며 "자칫하면 독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결선 토너먼트 등 어려운 경기가 기다리고 있다. 성공적으로 그런 경기들을 치르려면 갈 길이 멀고 할 일이 많다"고 덧붙였다.

덤덤하게 소감을 밝혔지만, 여러 층위의 외부 압력을 견디면서 팀을 이끌고 이번 대회에 나선 황 감독으로서는 반가운 승리다.

2회 연속으로 아시안게임에 우승한 터라 황 감독은 이번에 꼭 '3연패'를 이뤄내야 한다는 부담감을 느낀다.

아울러 아직은 소속팀 일정을 소화 중이라 합류하지 못한 이강인(PSG)의 군 면제가 이번 우승 여부에 걸려 있다는 점도 무겁다.

이강인뿐 아니라 홍현석(헨트), 정우영(슈투트가르트) 등 유럽 클럽에서 주전으로 활약하는 선수들이 포진한 만큼 전력 면에서도 축구 팬들의 기대가 크다.

자신을 향한 기대를 아는 황 감독은 "우리는 매 경기 최선을 다해 승리를 위해 뛸 것이다. 다음 경기인 태국전도 그렇게 할 것"이라며 대승에도 오히려 결의를 다졌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