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아이, 쿠콘과 데이터 활용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코나아이, 쿠콘과 데이터 활용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코나아이(대표 조정일)는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과 데이터 활용 및 개방 대응체계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쿠콘은 금융, 공공, 의료, 물류, 통신 등 국내 500여 개 기관과 해외 40여 개국, 2000여 개 기관의 데이터를 수집·연결해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형태로 제공하는 국내 최대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회사다.

18일 오후 서울시 영등포구 쿠콘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은 조정일 코나아이 대표이사, 김진철 코나아이 결제플랫폼사업 부문장, 조남희 코나아이 결제플랫폼사업실 총괄 이사,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김종현 쿠콘 대표이사, 박성용 쿠콘 부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나아이의 결제 플랫폼과 쿠콘의 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한 선도적인 결제 서비스와 고객 편의 제공 등 시너지 창출을 위해 추진됐다. 이의 일환으로 양사는 데이터 API공동 활용 제휴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협약에 따라 데이터 API 공동 개발 및 활용, 전자금융 및 간편결제 업무 협력, 협업 전담 조직 구성 및 운영 등 데이터 활용과 개방 관련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조정일 코나아이 대표이사는 "15년 이상 데이터 수집·연결에 집중한 데이터 전문기업 쿠콘과의 업무제휴가 코나아이 결제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다각화와 경쟁력 강화의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업을 바탕으로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를 출시해 다양한 고객가치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