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트트릭' 손흥민, EPL 파워랭킹 1위 등극…홀란·퍼거슨 눌러
상태바
'해트트릭' 손흥민, EPL 파워랭킹 1위 등극…홀란·퍼거슨 눌러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09월 06일 09시 1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 메일 "번리전 해트트릭, 손흥민 능력 상기시켜줘"
'같은 날 해트트릭' 퍼거슨·홀란 2·3위…토트넘 동료 매디슨은 4위
손흥민

 

해트트릭을 폭발한 토트넘의 주장 손흥민이 현지 매체가 산출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파워랭킹' 1위에 등극했다.

영국 데일리 메일이 5일(한국시간) 발표한 EPL 4주차 파워랭킹에서 손흥민은 팀 동료 제임스 매디슨과 '괴물 골잡이'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 등 쟁쟁한 경쟁자를 제치고 정상에 섰다.

이 매체는 "개막 후 3경기까지는 득점하지 못했지만 번리전 해트트릭은 손흥민이 가진 샘나는 능력을 적절한 시점에서 상기시켜줬다"며 "고 평가했다.

이어 "손흥민은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 체제에서 활성화된 측면 압박을 주도했고, 필요할 때 날카로운 공격까지 보여줬다"고 덧붙였다.

손흥민은 지난 2일 번리와 4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전반 16분에 이어 후반 18분과 21분 득점포를 가동하며 토트넘의 5-2 대승을 이끌었다.

4만여명이 참여한 EPL 공식 홈페이지 팬 투표에서 손흥민은 58.4%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매디슨(27.1%)을 제치고 맨 오브 더 매치로 뽑혔고, 현지 매체 풋볼런던에서는 무려 '평점 10'을 받았다.

활약을 인정받은 손흥민은 영국 BBC방송, EPL 사무국이 선정한 라운드 베스트11에도 연이어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

3라운드까지는 데일리 메일 파워랭킹에 모습을 보이지 않던 손흥민은 단 한 경기에서 보여준 인상적 활약으로 대뜸 전체 1위까지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파워랭킹 2, 3위는 손흥민과 같은 날 해트트릭을 폭발한 에번 퍼거슨(브라이턴)과 홀란이었다.

홀란은 풀럼, 퍼거슨은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홈 경기에서 나란히 3골씩 터뜨렸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