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폐의 미래
상태바
화폐의 미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와르 S. 프라사드/2만9800원/김영사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2030년 이전에 마지막 지폐가 은행으로 되돌아올 것입니다."

2018년 스웨덴 중앙은행 부총재 세실리아 스킹슬리는 실물화폐가 종말을 맞을 것이라고 예언했다. 현금의 종말을 이끄는 것은 스마트폰도, 신용카드도 아닌 중앙은행디지털화폐(CBDC)를 개발하는 중앙은행이다. 현금이 종말을 고하고, 글로벌 기업이 암호화폐 경쟁에 뛰어들며, 정부가 디지털 화폐를 발행하는 시대. 화폐의 개념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금융 시스템은 어떻게 진화할 것이며, 시장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실체 없는 투자 수단 정도로 여겨져온 디지털 화폐의 명암과 가치를 밝히고, 거대한 금융 혁신 속에서 최선을 취하고 최악에 대비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 '화폐의 미래(원제: The Future of Money)'에서 그 답을 알 수 있다.

저자 에스와르 프라사드 교수는 국제통화기금(IMF)과 브루킹스연구소 등에서 세계 금융의 변화를 누구보다 빠르게 파악하고 전망해온 국제금융 전문가다. 암호화폐로 대표되는 핀테크 혁신 이후 각국 정부와 중앙은행이 이 흐름을 주도하기 위해 어떤 정책을 펼치며 대비하고 있는지 낱낱이 파헤친다.

핀테크로 도약하는 신흥경제국부터 비트코인의 경제학, 달러와 디지털 위안화의 기축통화 경쟁까지, 금융의 미래를 결정할 새로운 돈의 세계에 주목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