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아이, 얇고 편리한 2세대 버튼형 스마트카드키 혁신 버전 선봬
상태바
코나아이, 얇고 편리한 2세대 버튼형 스마트카드키 혁신 버전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코나아이(대표 조정일)가 새로운 차량용 스마트카드키 혁신 버전으로 '2세대 버튼형 스마트카드키'를 출시했다고 4일 발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버튼형 스마트카드키는 신용카드 정도의 크기로 지갑 내 휴대 가능한 가볍고 슬림한 형태로 소지성이 매우 뛰어난 장점을 유지하면서 일반형(FOB), 스마트키와 동일하게 차량의 다양한 옵션 기능을 동작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어 완성형 카드키로써 더욱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직접 카드키를 차량에 태그 하지 않고 소지만 하고 있어도 Contactless로 '문열림' 등 주요 옵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적이며, 최대 약 20M 내외까지 차량과 통신이 가능하다.

차량 사용자에게 편리성을 제공하는 외부 제어 기능으로 원격시동, RSPA(원격 주차 보조), 차량 도어 잠금‧해제, 트렁크 열림, 원격 경보음 울림, Light On‧Off 등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 최대 8개 버튼까지 스마트카드키 옵션 설정을 할 수 있다.

코나아이는 일반 스마트키가 두껍고 사용자들의 소지 편의성이 떨어진다는 의견을 반영해 자사의 국내 최대 규모 카드 제조시설과 스마트카드 관련 인증 및 핵심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손쉽게 넣고 지니기 용이한 스마트카드키를 개발, 지난 2020년부터 자체 개발한 무선 충전회로를 탑재하여 제네시스 차량 전용 스마트카드키를 공급하고 있다.

이번 2세대 신제품은 일부 해외향 제네시스 G90 차량에 적용될 예정이며, 국내외 시장에서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국내 시장에서는 애프터 마켓을 대상으로 제품을 출시할 가능성을 검토 중이다.

코나아이 MVNO 사업그룹 홍현성 이사는 "이번 출시를 통해 사용자들이 편리한 모빌리티 생활을 누리고 소장하고 싶은 Key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스마트카드키 라인업을 확대하고, 더 나아가 모빌리티 서비스에 혁신적인 컨셉을 담은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는 회사로써 도약을 이루고자 한다"라며 "앞으로 글로벌 시장 확장에 더 주력할 것이며 더 얇은 스마트카드키로의 진화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