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쌍둥이 아기 판다 이름 공모 일주일 만에 3만건 접수
상태바
에버랜드 쌍둥이 아기 판다 이름 공모 일주일 만에 3만건 접수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08월 30일 13시 5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오' 돌림자 고려한 '○바오' 의견 대다수…10월 중순 최종 발표
이름 공모 시작된 지난 24일 쌍둥이 판다 모습
[에버랜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7월 7일에 태어났으니 행운(幸運)이 가득해 지라는 의미에서 '씽바오(幸寶)-윈바오(運寶)' 어떨까요?"

"판다를 보살피느라 수고하는 강철원·송영관 사육사를 기억합시다. '강바오-송바오' 좋지 않나요?"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태어난 쌍둥이 판다의 이름 공모가 시작된 지 7일 만인 30일 오전 응모된 이름이 3만 건을 넘은 것으로 집계됐다.

공모에 참여한 시민들은 약 1만5천명으로, 각기 쌍둥이의 이름 2건씩을 냈다.

접수된 의견은 아빠 러바오, 엄마 아이바오, 큰언니 푸바오 등 '바오(寶) 패밀리' 이름 특성을 고려해 '○바오'로 정하자는 내용이 대다수였다.

한 응모자는 현재 사육사들이 쌍둥이 판다를 부르는 애칭인 '1바오-2바오'로, 또 다른 응모자는 쌍둥이가 명랑(明朗)하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에서 '밍(明)바오-랑(朗)바오'로 정하자는 의견을 내기도 했다.

반면 '푸둥이-푸뚱이', '꿈-희망' 등과 같이 '바오'를 붙이지 않은 의견이나, '바리바오-바롱바오', '후아바오-디에바오'와 같이 네글자 이름으로 하자는 의견도 간혹 보인다.

지난 24일 이름 공모를 시작한 에버랜드는 내달 3일까지 접수된 이름 중 10쌍을 추려 같은 달 11일부터 1차 온라인 투표를 할 예정이다.

이후 후보를 4쌍으로 압축하고, 내달 25일부터 판다월드 현장을 포함한 온오프라인 2차 투표를 진행, 그 결과를 합산해 이름을 최종 선정한다.

쌍둥이의 이름은 생후 100일이 되는 오는 10월 중 발표된다.

지난달 7일 각각 180g, 140g으로 태어난 쌍둥이 판다는 생후 54일을 맞은 이날 몸무게가 약 2㎏로 10배 넘게 성장했다.

쌍둥이 아기 판다 이름 공모 이벤트
[에버랜드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