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마르 "호날두 사우디행, 처음엔 모두가 미쳤다고 했지만…"
상태바
네이마르 "호날두 사우디행, 처음엔 모두가 미쳤다고 했지만…"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08월 17일 15시 5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현지시간) 알힐랄 입단 사진 찍은 네이마르

유럽 무대를 떠나 사우디아라비아 프로축구 알힐랄로 전격 이적한 네이마르(31·브라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8·포르투갈)의 가세에서 비롯된 사우디 리그의 발전에 자신도 힘을 보태겠다고 다짐했다.

네이마르는 17일(한국시간) 알힐랄 구단 유튜브 채널 인터뷰에서 "새로운 리그에 오게 돼 매우 기쁘다. 이건 새로운 경험, 새로운 도전"이라며 "새로운 역사를 쓸 것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알힐랄은 전날 네이마르와 2년 계약을 체결했다며 영입을 발표했다.

브라질 산투스와 스페인 FC 바르셀로나,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프로 생활을 해 온 네이마르는 바르셀로나 시절부터 10년을 누빈 유럽을 떠났다.

PSG와 프리 시즌 투어까지 함께했으나 시즌 개막 직후 이적이 결정된 네이마르는 1억 달러(약 1천340억원) 넘는 연봉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럽이나 미국 매체가 전한 이적료는 9천만 유로(약 1천315억원)다.

막대한 자금력을 앞세운 사우디 리그는 올해 1월 알나스르의 호날두 영입을 시작으로 세계적인 선수들을 대거 끌어들이고 있는데, 30대 초반인 브라질 축구 대표팀의 간판스타 네이마르 합류는 사우디의 '광폭 행보'에 정점을 찍는 모양새다.

네이마르는 "(처음에 이적했을 땐) 모두가 호날두에게 미쳤다거나 이런저런 얘기가 있었는데, 지금은 리그가 점차 성장하는 것을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네이마르가 뛸 알힐랄은 사우디 리그 역대 최다 기록에 해당하는 통산 18차례 우승을 차지한 명문 구단이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