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컨슈머] 올여름 팝업스토어 체험은 '인싸의 성지' 양양에서
상태바
[MZ컨슈머] 올여름 팝업스토어 체험은 '인싸의 성지' 양양에서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08월 09일 07시 5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여름철 '인싸의 성지'로 불리는 강원도 양양이 기업들의 팝업스토어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기업들의 주요 타깃층인 MZ세대가 휴가철을 맞아 해수욕, 서핑, 요팅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양양으로 몰려들고 있어서다. 

성수동이나 신사동 등 그동안 팝업스토어가 주로 열렸던 장소는 서울에 한정돼 소비자 접점 확대에 한계에 있었다면, 양양은 휴가철 전국의 피서객이 찾는 관광 명소인 만큼 브랜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 강원특별자치도 환동해본부에 따르면 지난 5일 양양군에는 4만2613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지난달 30일에는 3만4882명의 방문객을 기록하는 등 주말 일 방문객 수 3~4만명대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 말 기준 양양을 방문한 관광객의 37.8%는 MZ세대로 50대 이상 방문객 비중(36.6%)보다 높았으며, 여성 관광객 비중도 47.2%를 차지하는 등 꾸준히 증가세를 보였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양양은 젊은 세대가 즐겨찾는 휴양지로 즐기려는 분위기가 강해 팝업스토어에 마련된 콘텐츠 참여에도 적극적"이라며 "이 기간을 잘 활용한다면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고 홍보 효과까지 제대로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서피비치 선셋바에서 그릭슈바인 단독 메뉴를

SPC삼립은 오는 9월 23일까지 양양 서피비치 선셋바에서 웰메이드 델리미트 브랜드 '그릭슈바인' 팝업 매장을 열고 단독 메뉴를 선보인다.

본격적인 서핑시즌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그릭슈바인 팝업 매장은 양양 서피비치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팝업에서는 그릭슈바인 단독 플래터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플래터는 국내산 돈육을 저온 숙성한 '육즙가득 부어스트' 4종(스모크·바질·치즈·갈릭) 삼겹살이 들어있어 고소함을 극대화시킨 '로테 부어스트'와 함께 직화로 구운 '로스트치킨' 제품으로 구성됐다. 

또 서피비치 해변에는 소시지 모양을 활용한 그네를 설치해 고객들이 그릭슈바인 브랜드를 재밌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 서피비치에서도 에그슬럿 LA 현지 분위기 그대로

SPC삼립은 오는 9월 15일까지 양양 서피비치에서 에그샌드위치 브랜드 '에그슬럿(Eggslut)'의 팝업 매장도 운영한다.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나는 양양 서피비치 해변에 에그슬럿 LA 베니스비치점 현지의 자유롭고 활기찬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매장 외부인 서피비치 해변에는 에그슬럿 단독 포토존을 설치했고, 매장 안은 에그슬럿 고유의 네온 로고와 오픈 키친으로 포인트를 줬다.

에그슬럿은 서피비치 팝업 매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패키지 세트 메뉴 2종을 선보인다. △애플우드 훈제 베이컨과 앵거스 비프 패티의 조합이 특징인 버거와 트러플 해시브라운으로 구성된 '양양 바이브 버거 세트' △프라이드 치킨에 매콤한 트러프 소스가 어우러진 버거와 트러플 해시브라운이 포함된 '트러프 핫치킨 버거 세트' 등 2종이다.

운영 기간 동안 팝업 매장 내 에그슬럿 로고 거울 셀카존 하단의 QR코드를 스캔하면 해피포이느 앱을 통해 에그슬럿 전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트러플 해시브라운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또 평일에 양양 서피비치 내 에그슬럿 포토존 및 셀카존에서 사진을 찍고 SNS에 올린 뒤 서피비치 카운터에 제시하면 오렌지 주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 골든블루, 양양 하조대 해변 '밀러비치' 개장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탄비치 클럽&리조트와 함께 '밀러 제뉴인 드래프트(이하 밀러)'를 경험할 수 있는 '밀러 비치'를 강원도 양양 하조대 해변에 개장한다. 운영 기간은 7월 1일부터 약 두 달 간이다.

방문객들은 밀러 비치에 조성된 '밀러 비치 바'와 단비치 리조트 내 F&B바 등 다양한 곳에서 '밀러'를 즐길 수 있다. '밀러 비치'를 찾는 이들을 대상으로 서핑 아카데미 클래스 등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밀러 비치' 샤워 존에서 '인비저블 실드'로 만들어진 샤워부스를 만나볼 수도 있다. 인비저블 실드는 투명 광학 소재로 만들어져 마치 샤워부스가 설치돼 있지 않은 것과 같은 투과 효과를 제공해 샤워부스로 인해 가려지는 하조대 해변 풍경을 온전히 즐길 수 있다. 또 밀러 비치와 탄비치 리조트에서는 '밀러'와 함께 국내외 유명 DJ들의 신나는 디제잉 공연도 즐길 수 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이번 운영 기간 동안 '밀러 비치'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소비자 점접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