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스토어 '한국 응원 머플러' 태극기 오류…'괘가 전부 같네'
상태바
FIFA 스토어 '한국 응원 머플러' 태극기 오류…'괘가 전부 같네'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07월 23일 18시 0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구협회 "FIFA 자체 제작 상품…공문 보내 확인하고 항의 예정"
FIFA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한국 응원 머플러의 잘못 제작된 태극기 사괘
[FIFA 스토어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국제축구연맹(FIFA)이 2023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을 기념해 공식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한국 응원 머플러'에 태극기의 사괘(四卦)가 잘못 새겨져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FIFA는 여자 월드컵 개막에 맞춰 참가국들의 국기가 새겨진 티셔츠, 모자, 머플러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작해 공식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20유로(약 2만8천700원)다.

하지만 23일 현재 FIFA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한국 응원 머플러의 경우 태극기의 태극 문양은 제대로 됐지만 사괘가 오직 '건괘'로만 그려져 있다.

태극기의 사괘가 외국인이 보기에 복잡하게 느껴져 제품으로 만들 때 간단하게 표현했다고 해석할 수도 있지만 이번 머플러에 붙여진 태극기의 크기가 작지 않아 사괘를 일부러 축약해서 제작했다고 보기도 어렵다

함께 팔리고 있는 반소매 티셔츠, 후드 티셔츠, 모자, 축구공에 새겨진 태극기는 태극 문양과 사괘가 모두 제대로 제작됐다. 오직 머플러에만 잘못된 태극기가 부착됐다.

FIFA는 지난해 12월 카타르 월드컵 당시에도 출전국인 한국 대표팀의 응원 머플러를 판매했는데, 당시에는 태극기의 태극 문양과 사괘가 똑바로 제작됐다.

이에 대해 축구협회는 "대한축구협회의 승인을 받은 제품이 아니다. FIFA가 자체 제작한 상품으로 FIFA에 공문을 보내 잘못을 지적하고 항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2 카타르 월드컵 당시 판매된 한국 응원 머플러
[FIFA 스토어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