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소진공, '외식업 마스터 스쿨' 모집
상태바
배민-소진공, '외식업 마스터 스쿨' 모집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07월 14일 16시 0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이 서울, 부산, 광주 지역 외식업주를 대상으로 브랜딩 관련 온오프라인 교육 및 집중 컨설티을 제공하는 '외식업 마스터 스쿨' 참가자를 모집한다.

'외식업 마스터 스쿨'은 지난 4월 배민과 소진공이 체결한 외식업 소상공인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MOU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배민은 지난 2014년부터 외식업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장사교육을 제공해온 '배민아카데미'의 교육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지역 대표 맛집'을 꿈꾸는 사장님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우선 오는 8월~11월까지 서울, 부산, 광주에서 순차적으로 브랜딩 및 외식업 분야 전문가와 함께 하는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지역별로 주 1회, 5주 간 진행되는 교육에서는 △브랜딩으로 내 브랜드 강화하기 △구매를 일으키는 브랜딩 글쓰기 △눈길을 끄는 스마트폰 사진 촬영 △외식업 성장 필수 내 가게 손익 관리법 △로컬 브랜드로 자리잡은 외식업 식당의 비밀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룬다.

교육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참여자 6명을 선정해 탄탄한 로컬 외식업 브랜드로의 성장을 위한 전문가 집중 컨설팅도 제공한다. 가게 메뉴 진단 및 레시피 업그레이드부터 로고 및 디자인 개선, 브랜드 진단 및 패키지 제작 등이 이뤄진다.

외식업 마스터 스쿨 참가자 모집은 1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서울, 부산, 광주 지역에서 창업한 지 3년 이상 된 외식업주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최종 모집 인원은 지역별 35명으로 총 105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