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단 구성
상태바
고양시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단 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로 선임된 박현우 의원

컨슈머타임스=임새벽 기자ㅣ지난 1일 제9대 고양시의회 국민의힘은 원내부대표 및 대변인 선임 등 원내대표단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고양시의회는 지난해 11월 8일부터 시행된 '고양시의회 교섭단체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일정 수 이상의 의원들로 교섭단체를 구성할 수 있으며, 의사 진행 등 중요 안건에 대한 협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지난달 22일 진행된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제2기 원내대표로 선출된 박현우 의원은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회 연구위원과 국민의힘 국책자문위원회 특별위원을 역임했다.

고양시의회 국민의힘 원내부대표로 선임된 신현철 의원

원내부대표로 선임된 신현철 의원은 SK네트웍스 ICT연수원 연수원장과 MBC 프로그램 제작 PD를 역임했으며, 대변인으로 선임된 장예선 의원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전국총학생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국민의힘 경기도당 대변인을 맡고 있다.

박현우 원내대표는 "야당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민선 8기의 비전과 공약이 잘 이행되도록 협조, 108만 고양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 하겠다"라며 소통과 협치 중심 비전을 드러냈다.

또한 "여당으로서 집행부와 협력하되, 의회 본연의 기능인 감시와 견제에도 충실하게 집중함으로써 균형 있는 의정활동을 이끌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고양시의회 국민의힘 대변인으로 선임된 장예선 의원

국민의힘 제2기 원내대표단은 2024년 6월 30일까지 1년 간의 임기를 수행하며, 당정 협의회·정책연구·각종 현안 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여 당내 의원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고양시 지역의 승리를 견인할 계획이다.

한편, 제9대 고양시의회 국민의힘 제1기 원내대표로서의 임기를 마치는 이철조 의원은 소속의원 17명과 함께 각종 현안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다양한 정책들을 연구하여 조례 제정 등의 방법으로 고양시의 발전을 이끌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