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복지 UP"…소진공, 직원 힐링 산림치유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직원 복지 UP"…소진공, 직원 힐링 산림치유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총 8회 운영, 직원 힐링 산림치유 프로그램으로 스트레스 완화
국립대전숲체험에서 열린 숲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소진공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국립대전숲체험에서 열린 숲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소진공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은 올 한 해 동안 직원 복지를 위한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진공은 재난지원금, 손실보상, 대출 등 장기화된 코로나19 대응 업무로 심신이 지친 직원을 위해 산림복지 전문기관인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협력해 올해 총 8회 숲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  

6월 19일~20일간 대전 유성에 위치한 국립대전숲체원에서 열린 올해 2회 차 프로그램에는 직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면역력 증진과 심신 치유 활동에 나섰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지역센터의 한 직원은 "지난 3여 년 간 정신없이 코로나19 관련 민원 업무에 몰두하느라 지쳐있었는데 이번 힐링 체험으로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해졌다"며 "직원을 위해 이런 프로그램을 마련해준 회사에 고맙고 앞으로 직원 복지를 위한 프로그램이 확대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진공은 6월 마지막 주에 경북 청도에서 3회 차를, 하반기에 총 5회 차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직원들의 많은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1박 2일 간 직원들이 잠시나마 격무에서 벗어나 휴식하며 지친 마음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며 "프로그램 종료 후 만족도 조사 등 사후관리도 철저히 해 직원이 원하는 복지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