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통장식 외화양도성정기예금' 판매
상태바
우리은행, '통장식 외화양도성정기예금'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 만기 이전이라도 양도가 가능하고 일반 외화정기예금 보다 0.2%p 높은 금리를 지급하는 통장식 외화 양도성정기예금인 'CDplus 외화예금'을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되는 'CDplus 외화예금'은 가입금액이 미화 1천불 상당액 이상으로 원화 양도성정기예금(CD)에 비해 상대적으로 최저가입금액이 낮고, 만기 전에도 양도가 자유로우며 금리도 일반 외화정기예금 보다 0.2%P 더 지급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금리는 가입 기간별로 매일 고시되며, 2일 현재 미국 달러화의 경우 1년 만기 상품의 이율이 4.03%로 일반 외화정기예금 이율인 3.83% 보다 0.2%가 높다.

 

이 예금의 가입대상은 개인, 법인 등 제한이 없고 가입기간은 최소 30일에서 최장 1년까지이며, 미달러화(USD)와 일본엔화(JPY), 유로화(EUR) 등 3개 통화로 발행이 가능하다. 또한, 가입방법은 일반 외화정기예금과 동일하며 통장식으로 발행돼 사용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분실이나 위·변조 등 사고의 위험성도 없다.

 

다만,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상 예금보험대상이 아니고 만기 전에는 중도해지가 불가하며 만기 후에는 이자를 지급하지 않는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 예금은 최저가입금액이 작고 가입대상도 제한이 없어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다"며 "일반 외화정기예금보다 고금리를 희망하는 고객이나 보유자산의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성을 희망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강지혜 기자 ji_hai2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