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설계자' 이강인, 첫 멀티골…마요르카, 헤타페 3-1 제압
상태바
'승리의 설계자' 이강인, 첫 멀티골…마요르카, 헤타페 3-1 제압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04월 24일 13시 0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 입성 후 처음이자 한국 선수 최초로 라리가서 멀티골
경기 종료 직전 60m 넘게 질주…공식 최우수선수에 선정
이강인

한국 축구대표팀의 차세대 간판 이강인이 프로 데뷔 후 첫 멀티 골을 폭발하며 마요르카(스페인)에 역전승을 선물했다.

한국 선수로는 처음으로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라리가)에서 1경기 2골을 넣은 이강인의 활약에 리그 사무국도 "승리의 설계자"라고 찬사를 보냈다.

이강인은 24일(한국시간) 스페인 마요르카의 비지트 마요르카 에스타디에서 열린 2022-2023 라리가 30라운드 헤타페와 홈 경기에서 왼쪽 미드필더로 출전, 경기가 끝날 때까지 뛰면서 두 골을 넣어 마요르카의 3-1 역전승을 이끌었다.

전반 23분 선제 실점하고 끌려가던 후반 11분 동점골을 터뜨린 이강인은 2-1로 앞서던 경기 종료 직전 쐐기골을 보탰다.

후반 11분 카를레스 알레냐가 페널티아크 왼쪽에서 찬 슈팅을 골키퍼가 쳐내자, 문전으로 쇄도한 이강인이 침착하게 밀어 넣었다.

6분 후 화려한 발재간을 통해 페널티지역으로 진입, 시원한 오른발 슈팅도 보여준 이강인은 후반 추가 시간에는 선수들을 모두 전방에 내보낸 헤타페의 후방을 홀로 질주했다.

하프 라인 아래부터 약 60m 이상을 내달린 이강인은 수비 견제 없이 페널티지역까지 전진했고,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반대편 골대 상단을 정확하게 찔렀다.

이는 2018-2019시즌 발렌시아를 통해 프로 무대를 밟은 이강인이 처음으로 작성한 멀티 골이다.

이강인

올 시즌 공격포인트도 5골 4도움으로 올렸다.

맹활약한 이강인은 라리가가 뽑은 공식 경기 최우수선수로 선정됐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