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서민금융지원 상품 '우리 이웃사랑 대출' 출시
상태바
우리銀 서민금융지원 상품 '우리 이웃사랑 대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정지영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종휘)은 경기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금융 지원을 위해 저소득근로자 및 영세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한 신상품 『우리 이웃사랑 대출』을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지난 달 21일 이종휘 우리은행장이 직접 남대문시장을 방문해 영세상인 및 우리환승론 가입고객과 가진 간담회에서 "서민과 영세상인들이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을 개발해 지원하겠다"는 약속에 따라 개발된 상품으로 서민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우리은행측은 말했다.  

 

우리 이웃사랑 대출은 지금까지 은행 대출이 어려웠던 연소득 2천만원 이하의 저소득근로자나 소득증빙이 어려운 영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소득증빙이 어려운 영세자영업자를 위해 본인이 납부하는 국민연금 월납입액을 월소득으로 환산해 최대 2천만원까지 연소득으로 인정하는 제도를 도입해 대출 대상자를 확대했다. 

 

대출금액은 개인신용도에 따라 최저 5백만원에서 최고 2천만원으로 별도의 담보제공 없이 전액 신용대출로 취급되며, 대출기한은 최대 5년이다. 

 

대출금리는 변동금리와 고정금리 중 선택이 가능하며,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2월 3일 현재 8.10%∼13.53% 수준이다.

특히, 재직기간 또는 사업기간 3년 이상 고객·3자녀 이상 고객·5년 이상 우리은행 거래 및 최근 3개월간 1백만원 이상 수신평잔 유지 고객 등에게는 최대 0.5%의 금리를 감면토록 하여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려운 시기에 서민과 함께 하는 은행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것이며, 금융감독원이 추진하고 있는 서민금융 활성화 대책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국민생활안정과 경제회복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