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은퇴통장 사용설명서
상태바
내 은퇴통장 사용설명서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01월 18일 08시 4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 /세이지 /1만6200원

컨슈머타임스=전은정 기자 | 중년 직장인들이 유일하게 졸지 않고 듣는 강의로 유명한 '은퇴 재무설계' 수업에는 퇴직을 앞둔 직장인들의 절박하고 현실적인 질문이 쏟아진다. 많은 질문들은 노후 현금흐름 늘릴 방법과 현명한 노후 자산 관리법으로 귀결된다. 저자는 퇴직을 앞둔 직장인들을 위해 은퇴한 선배들이 놓쳐서 후회하는 핵심 정보를 책에 담았다.

'2장 국민연금 더 받을 수 있습니다' 편에서는 국민연금 제도의 핵심 지식과 연금 추후납부 제도 등을 활용해 국민연금을 최대치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한다. '3장 퇴직연금, 절세와 수익률 싸움에서 승리하는 법'에서는 연봉이 최고조에 달해 있는 직장인들이 퇴직금 수령 시 반드시 챙겨야 하는 절세 전략과 IRP 활용법, 수익률 높이는 방법을 담았다. '4장 개인연금, 없다면 지금이라도 가입해 불려야 한다' 편에서는 노후 삶의 질을 높이는 개인연금 가입과 활용법을, '5장 주택연금, 내 집이 주는 또 다른 여유' 편에서는 최적의 시기에 주택연금을 활용할 전략을 공유한다. 많은 퇴직자들이 아플 일을 걱정해 고가의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6장 보험, 아플 일은 많아져도 핵심만 챙겨가자' 편에서 최적의 보험만 정비해 활용하는 방법을 전한다. 최근 강의 요청이 늘고 있는 상속과 증여도 '7장 상속과 증여, 준비하지 않으면 가족이 고생합니다' 편에서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핵심 정보를 선별해 담았다.

은퇴는 미리 준비해야 한다고 하지만 실제 닥치지 않으면 제대로 준비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다. 그래서 장 마지막에 퇴직을 앞둔 가상의 인물을 설정해 그의 노후 준비를 하나하나 따라가며 코칭해주는 '오 부장의 맞춤 은퇴 과외'를 준비했다. 실제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한 이 부록은 실제 50대 직장인들이 고민하는 지점, 이른 퇴직으로 인한 연금 개시 연령 고민이나 보험 정비 방법, 변액연금 활용법, 은퇴 이후의 생활 관리, 퇴직 후 반드시 신청해야 하는 제도까지 퇴직자가 알아야 하는 정보를 큐레이팅해 담았다. '오 부장의 맞춤 은퇴 과외'만 읽어도 기본 이상의 은퇴 상식을 갖출 수 있도록 정보를 선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