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만에 득점 손흥민 "일관성 유지하겠다…더 많은 골 넣을 것"
상태바
3개월 만에 득점 손흥민 "일관성 유지하겠다…더 많은 골 넣을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이찬우 기자 | 손흥민 선수(31·토트넘)가 3개월 만에 득점을 올렸다.

손흥민은 5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크리스털 팰리스와 2022-2023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19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후반 27분 쐐기골을 넣어 팀의 4-0 승리에 기여했다.

지난해 9월 레스터시티와 8라운드에서 해트트릭으로 리그 1∼3호 골을 터트린 뒤 잠잠하던 손흥민이 9경기 만에 기록한 4호 골이다.

10월 프랑크푸르트(독일)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경기에서 멀티골을 기록하기는 했지만, 그 뒤로 골 맛을 보지 못했다.

안와골절로 수술을 받는 악재를 겪은 그는 복귀 후에도 자신감과 경기력이 모두 떨어졌다는 우려를 낳았다.

후반 23분 맷 도허티의 골의 기점이 된 패스로 팀의 득점에 기여한 데 이어, 직접 간절했던 득점을 뽑아내고 크게 포효했다.

수술 후 얼굴 보호를 위해 착용해온 마스크도 벗어 던지며 기뻐했다.

손흥민은 경기 뒤 스카이스포츠와 인터뷰에서 "후반전에 우리가 흐름을 바꿔 4골을 넣었고, 경기를 지배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골 침묵을 깬 데 대해선 "내가 해온 것보다 더 많은 것을 기대하고 있는 것 같아 그간 팀에 정말 미안했다. 오늘이 전환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는 "나는, 또 우리는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정말 열심히 하고 있다"면서 "득점은 자신감을 되찾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 다가오는 경기들에선 더 많은 골을 넣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