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의 영원한 '축구황제' 펠레, 암투병 끝 향년 82세로 별세
상태바
브라질의 영원한 '축구황제' 펠레, 암투병 끝 향년 82세로 별세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2년 12월 30일 09시 2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일하게 월드컵 3차례 우승
펠레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로 손꼽혀온 '축구 황제' 펠레(브라질)가 끝내 병마를 이겨내지 못하고 하늘의 별이 됐다. 향년 82세.

AP통신, 로이터통신 등 현지매체들은 30일(한국시간) "월드컵에서 3차례나 우승하며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로 이름을 날렸던 펠레가 사망했다"라며 "그의 에이전트가 사망을 확인해줬다"고 보도했다.

펠레가 치료를 받고 있던 브라질 상파울루의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병원은 펠레가 현지시간으로 29일 오후 3시 27분 사망했다며 "그가 앓고 있던 질병들과 대장암의 진행으로 인한 다발성 장기부전이 사망 원인"이라고 밝혔다.

그의 딸인 켈리 나시멘투도 이날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족들이 펠레의 손을 잡은 사진을 올리고는 "당신에게 감사드려요. 영원히 사랑합니다. 편안하게 쉬세요"라는 글로 아버지의 사망 소식을 알렸다.

아들인 에디뉴는 펠레의 과거 사진과 함께 "신과 함께 가세요, 아버지"라는 짧은 글을 남겼다.

지난해 9월 오른쪽 결장에 암 종양이 발견돼 제거 수술을 받은 펠레는 이후 화학치료를 받으며 병원을 오갔고, 지난달 심부전증과 전신 부종, 정신 착란 증상 등으로 재입원했다.

여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호흡기 증상 치료까지 받으며 힘든 투병을 이어갔다.

펠레 쾌유 희망하는 브라질 팬들
4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의 한 병원 앞에서 브라질의 전설적인 축구선수 펠레(82)의 쾌유를 기원하는 축구 팬들이 모여있다. 

펠레는 현역 생활 동안 1천363경기에 출전해 1천281골을 터트리며 '축구 황제'로 칭송을 받았다.

브라질 축구의 아이콘인 펠레는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14경기에서 12골을 몰아쳤고, 세 차례 월드컵(1958년·1962년·1970년) 우승을 달성한 유일한 선수로 이름을 남겼다.

카타르 경기장서 '펠레 쾌유 기원' 대형 현수막 펼치는 팬들
5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974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한국 대 브라질 경기 도중 브라질 팬들이 자국의 전설적인 축구선수 펠레(82)의 쾌유를 기원하는 대형 현수막을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