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션 게임
상태바
인플레이션 게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낙원/원앤원북스/1만7500원

[컨슈머타임스 이찬우 기자] 연이은 금리 인상과 저성장의 고착화, 고물가, 고환율 상황으로 경제는 나날이 악화일로다.

현직 외환딜러인 저자는 실무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동성을 설명하고 인플레이션 상황에서 자산을 지키기 위한 실질적인 해법을 소개한다.

이 책은 고착화된 저성장 국면에 직면한 글로벌 경제가 양적완화라는 마약을 통해 어떻게 국부를 늘려가는지 설명하기 위해 쓰여졌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와 2019년 코로나 팬데믹 때처럼 위기 때마다 기술 혁신이 아닌 유동성으로 자산가치의 상승을 통해 경제 성장을 유도하는 극약처방에 대해 설명하는 책이다.

비정상적이지만 슬프게도 앞으로 상당 기간 이런 처방이 반복될 것으로 보인다. 통화 팽창과 인플레이션 속에서 한정적인 실물자산을 보유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부의 양극화가 계속된다는 뜻이다.

돈으로 쌓아올린 자본주의 경제에서 돈의 가치는 돈의 수량으로 정해지고, 경제의 컨트롤타워는 돈의 수량을 조절할 권한을 갖고 있다.

그들이 경제가 침체 국면에 빠지기 전에 돈의 수량을 조절하는 그 시점이 바로 다음 파도가 오는 시점이다.

자산가들이 인플레이션으로부터 돈을 보호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통해 숨어 있는 기회를 찾아내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