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손흥민, 경기에선 숫자 '7' 없는 검은 마스크 쓴다
상태바
[월드컵] 손흥민, 경기에선 숫자 '7' 없는 검은 마스크 쓴다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2년 11월 17일 17시 1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IFA 규정 따라 무늬 없는 검은색 보호대 착용
캡틴 조로 손흥민

'마스크 투혼'을 예고한 손흥민(30·토트넘)이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경기에선 아무 무늬가 없는 검은색 얼굴 보호대를 착용하게 된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17일 "전날 FIFA 관계자와 미팅에서 손흥민의 얼굴 보호대 착용을 1차로 승인받았다. 다만 경기에선 숫자 '7'이 적히지 않은 마스크를 착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달 초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경기 중 안와 골절상을 입어 수술을 받은 손흥민은 16일 대표팀에 합류한 뒤 얼굴 보호를 위한 마스크를 쓰고 훈련에 나섰다.

소속팀인 잉글랜드 토트넘 홋스퍼에서 제작한 이 마스크는 검은색이며, 측면에 손흥민의 등번호인 '7'이 하얀색으로 적혀 있다.

하지만 FIFA 규정에 따르면 마스크에 번호나 선수의 이름, 소속 축구협회 엠블럼, 문구 등을 일절 새길 수 없다.

마스크 쓰고 팔굽혀 펴기하는 손흥민

색상도 검은색 또는 대표팀 유니폼과 동일한 색으로 제한돼 있다.

이를 위해 손흥민은 7번이 새겨진 마스크와 아무것도 적히지 않은 마스크를 모두 챙겨 왔고, FIFA는 민무늬 마스크 착용을 승인한 것이다.

대표팀 관계자는 "숫자 7이 적힌 마스크는 훈련용으로 보면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손흥민은 조별리그에 출전한다면 경기 하루 전 경기 감독관과 심판에게 다시 한번 마스크를 확인받아야 한다.

손흥민은 현지시간으로 이날 오전 10시 도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동료들과 대표팀 합류 후 두 번째 훈련을 소화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