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먹거리와 게임 즐기려면 '금성오락실'로 가자
상태바
우주 먹거리와 게임 즐기려면 '금성오락실'로 가자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2년 10월 17일 07시 5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금성오락실과 이마트24 편의점의 만남
우주 콘셉트 내세워 게임·먹거리 이색 경험 선사
사진=안솔지 기자

[컨슈머타임스 안솔지 기자] LG전자는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에, 이마트24는 우주 마케팅에 '찐심'이었다. LG전자는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LG 올레드 플렉스(FLEX)' 본격 출시를 앞두고 'FUN'한 고객 경험 전달을 위해 '금성오락실' 시즌3을 운영한다. 이마트24는 이색적인 체험을 선호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금성오락실 내에 우주편의점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올레드 TV와 떠나는 추억의 오락실 여행

서울 성수, 부산 광안리에 이어 국내에서 3번째로 진행하는 이번 금성오락실는 서울 강남에 자리잡았다. 매장 내부는 추억 속 오락실 분위기를 살린 듯 레트로하면서도 우주에 온 듯한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꾸몄다.

금성오락실은 지상 2층 규모로 꾸며졌는데 1층에 들어서면 48형 TV 3개를 이어붙인 레이싱 게임 '아세토코르사' 게임존이 가장 먼저 방문객을 맞는다. 화려한 레이싱 게임 화면이 이목을 잡아끌면서 레이싱 시트에 앉아 게임을 즐겨보고픈 마음을 일으킨다.

1층 공간에는 △카트라이더 △크레이지아케이드 △태고의달인 △스파이더맨 △저스트댄스 △보글보글 등 추억의 게임부터 핫한 최신 게임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었다. 어린시절처럼 오락실을 가려고 부모님께 '100원'만 달라고 조르지 않아도 된다. 이곳에서는 입장 후 80분 간 동전 한 푼 없이 마음껏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금성오락실 1층에서 패드를 이용해 '스파이더맨' 게임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안솔지 기자]

기자는 스파이더맨 게임을 직접 해봤는데 게임 패드 조종에 익숙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자 스태프가 다가와 게임 방법을 설명해 줬다. 주변을 둘러보니 스태프들이 수시로 돌아다니면서 게임 방법을 설명해 주고 있었다. 덕분에 낯선 게임도 쉽고 재밌게 체험할 수 있었다.

2층 공간은 우주공간 속 행성을 연상시키듯 동그란 구 모형을 천장에 매달아 고객의 몰입감을 높였다. 또 2층 전체를 '플렉스 아케이드 존'으로 구성해 LG 올레드 플렉스를 온전히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20여대의 LG올레드 플렉스를 통해 최신 콘솔 게임부터 PC 온라인 게임은 물론 국내외 OTT 서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 금성점 내부 전경. [사진=안솔지 기자]

◆'원둥이'가 맞이하는 우주편의점

오락실 게임을 잠시 멈추고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1층 한켠에 마련된 '이마트24 금성점'을 찾으면 된다. 매장 입구는 레트로풍 폰트의 큼지막한 이마트24 금성점 간판과 우주복을 입은 브랜드 캐릭터 원둥이가 있어 바로 눈에 띈다.

원둥이는 화성에서 이마트24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는 점장이다. 이번에는 지구에서 온 이마트24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이마트24 금성점'에 잠시 놀러오게 됐다는 스토리를 갖고 있다.

우주복을 입은 원둥이 덕분에 이마트24 금성점의 우주 테마가 확 살아난다. 또 창문 너머에 금성의 모습이 보이도록 연출한 것도 우주에 있는 듯한 느낌을 살렸다.

매장 내에는 우주콘셉트의 먹거리, 즉석커피, 베이커리류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취식공간도 마련돼 있어 편안하게 앉아 쉬면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먹거리는 △금색금빛 버터장조림삼각 △붉은태양 햄김치볶음밥삼각 △우주암석 수란품은 비빔밥 △매콤화성 불닭치즈마르스김밥 등이 마련됐으며 이름에서 우주의 느낌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사진=안솔지 기자

즉석커피 중에는 시그니처 메뉴로 '우주라떼'와 '금성라떼'가 준비돼 있다. 금성라떼는 달고나가 올라간 달콤한 라떼, 우주라떼는 보랏빛이 감도는 달콤한 고구마 라떼다. 영국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아이프와 협업한 자이언트 컵케익과 스콘 등 구움과자도 맛볼 수 있다.

또 한가지 특별한 점은 LG전자 스탠바이미를 통해 이마트24의 대표 커피 이프레쏘 커피를 만드는 '커피 만들기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게임 미션에 성공하면 원둥이 그립톡을 받을 수 있다.

이날 여자친구와 함께 매장을 방문한 이모 씨(24)는 "추억의 게임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고 우주 콘셉트 음료와 컵케이크를 먹을 수 있는 편의점까지 있어 방문하길 잘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호평했다.

LG전자 금성오락실과 이마트24가 협업해 운영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게임과 먹거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브랜드 체험의 장 콘셉트를 내세웠다. 친구나 가족과 함께하는 나들이 코스는 물론 커플을 위한 이색 데이트 코스로도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다. 팝업스토어 운영기간은 다음 달 27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