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국민·직원 함께 창출' 혁신 아이디어 공모 '성료'
상태바
한전KDN, '국민·직원 함께 창출' 혁신 아이디어 공모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 아이디어를 직원들의 경험과 지혜를 더해 구체화‧사업화 모색
2022년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 직원 해커톤 발표 모습(사진제공=한전KDN)
2022년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 직원 해커톤 발표 모습(사진제공=한전KDN)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2022년도 한전KDN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개최하고 최종 5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한전KDN의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는 국민이 공감하는 혁신성과 창출을 위해 2018년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한전KDN 4대 주요 의제(Key Agenda : 에너지ICT 플랫폼, 데이터, 클라우드, 기간통신사업) △전력분야 디지털 전환 △친환경 경영(탄소중립) △적극 행정·공공서비스 혁신 및 효율화 등 4개 분야를 주제로 진행됐다.

한전KDN이 지난 6월 7일부터 7월 15일까지 전 국민 대상으로 진행된 공모전에는 총 126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접수된 국민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사전검토 및 서면 심사를 통해 국민 아이디어를 우선 선정했다.

이후 우선 선정된 국민 아이디어 17개를 대상으로 관련 한전KDN 직원들의 구체화‧사업화 공모전(해커톤 방식)을 통한 최종 발표심사를 통해 '도시(우리 동네) 전력사용량 정보제공 및 혜택제공 서비스 구축으로 인한 효과', '변압기 정비기록 QR코드 스티커로 기록 조회 지원' 등 최종 최우수상 1건과 우수상 2건, 장려상 2건을 선정해 시상했다.

특히 최우수상을 받은 '도시(우리 동네) 전력사용량 정보제공 및 혜택 제공 서비스 구축으로 인한 효과' 아이디어는 기존에 사용 중인 AMI시스템의 정보 활용 및 각 도시의 정보를 비교‧분석해 에너지 절감을 가장 많이 한 우수도시에 혜택을 부여하는 것으로 한전KDN의 기존 PLC통신방법을 고도화함으로써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친환경 경영을 실천할 수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국민과 소통하며 발굴한 우수 혁신 아이디어와 소중한 의견을 실제 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방법을 강구 할 계획"이라며 "수상작 외에도 좋은 아이디어를 활용해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를 도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지난해 공모된 아이디어 중 '전신주 스파크로 인한 화재 확산 방지 시스템'을 배전자동화 단말장치와 연계해 대국민 안전지원 서비스를 개발했으며 국민편익을 높이고 경영혁신을 실천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