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시스템 에어컨, AHRI 퍼포먼스 어워드 5년 연속 수상
상태바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AHRI 퍼포먼스 어워드 5년 연속 수상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2년 04월 04일 10시 1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대용량 시스템 에어컨의 대표 제품인 멀티브이(사진=LG전자)
LG전자 대용량 시스템 에어컨의 대표 제품인 멀티브이(사진=LG전자)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LG전자가 미국냉동공조협회(AHRI)가 수여하는 퍼포먼스 어워드를 5년 연속 수상하며 시스템 에어컨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퍼포먼스 어워드를 수상한 제품은 △대용량 시스템 에어컨(VRF) △소형 단일 냉난방기(USHP) △공랭식 냉방시스템 △수랭식 냉방시스템 △상업용 일체형 냉난방기(PTHP) △실내 팬 코일 장치 등 6가지 제품군의 55개 모델이다.

AHRI는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인터텍'을 통해 각 제조사의 제품군별로 무작위 선정한 제품들의 실제 성능이 제품 사양과 부합하는지 엄격하게 평가한다. 평가 대상이 된 모든 제품이 최근 3년 연속으로 1차 성능평가를 통과해야만 제품군 단위로 수여되는 퍼포먼스 어워드를 받을 수 있다.

1953년 출범한 AHRI는 350여 개 글로벌 에어컨 제조업체가 가입해 있다. 제품 성능을 철저하게 평가하기로 유명해 소비자들의 신뢰가 높다.

LG전자 대용량 시스템 에어컨 대표 제품인 '멀티브이(Multi V)'는 건물의 크기, 특징, 용도에 따라 최적의 냉난방을 구현해 상업용 공조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독자 개발한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우수한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자랑한다.

수랭식 시스템 에어컨인 '멀티브이워터(Multi V Water)'는 열효율이 높은 판형 열교환기를 사용한다. 가동 중인 실내기 수에 따라 냉온수 양을 제어해 전력소모를 줄인다.

LG전자는 이달 국내에 R32 냉매를 적용한 중소용량 시스템에어컨 '멀티브이 에스(Multi V S)'를 선보인다. R32 냉매는 일반적인 상업용 에어컨 냉매인 R410A 대비 지구온난화지수가 3분의 1 수준이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앞선 공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시스템 에어컨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