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22년형 올레드 TV 글로벌 출시
상태바
LG전자, 2022년형 올레드 TV 글로벌 출시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2년 03월 23일 11시 1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올레드 에보, 세계 최대 97형·세계 최소 42형 추가
LG 올레드 에보로 게임을 즐기는 모습(사진제공=LG전자)
LG 올레드 에보로 게임을 즐기는 모습(사진제공=LG전자)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LG전자가 2022년형 LG 올레드 TV를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

더욱 진화한 'LG 올레드 에보'(OLED evo)를 앞세워 올레드 대세화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LG전자는 최근 독자 영상처리기술과 열제어기술을 통해 더 밝고 선명해진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모델명 G2)을 북미·유럽 등 해외 주요 시장에 선보였다. 사이즈는 83·77·65·55형으로 구성됐다.

한국에는 내달 77형을 시작으로 83·65형을 순차 출시한다.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 라인업에 포함되는 세계 최대 97형(대각선 약 246cm) 신제품도 연내 출시 예정이다.

LG전자는 올해부터 올레드 에보 라인업에 갤러리에디션뿐 아니라 올레드 에보 일반형(모델명 C2)을 추가한다. 올레드 에보 일반형 제품은 한국에서 65형 제품이 이달 출시되고 83·77·55·48·42형 모델을 내달 선보일 예정이다.

올레드 에보 일반형에는 세계 최소 42형(대각선 약 106cm) 신제품이 추가됐다. 세컨드 TV나 게이밍 TV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48형 제품와 함께 프리미엄 중형급 TV 수요를 공략하는 제품이다.

LG전자는 최상위 라인업인 올레드 에보 외에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 주는 다양한 올레드 TV 신제품을 내달 초부터 순차 출시하며 올레드 대세화에 속도를 낸다.

이로써 LG전자는 벽을 가득 채우는 초대형 화면부터 책상에 올려놓고 사용하기 적합한 크기까지 총 22개의 모델을 새롭게 출시하며 올레드 TV 업계에서 최다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2022년형 LG 올레드 TV 인치별 풀 라인업(사진=LG전자)
2022년형 LG 올레드 TV 인치별 풀 라인업(사진=LG전자)

2022년형 LG 올레드 에보는 LG전자가 10년 가까이 축적해온 올레드 화질·음질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낸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알파9 프로세서는 △업스케일링(Upscaling) △고대비(HDR)·화질처리기술 △음향처리기술 등을 적용해 올레드의 성능을 극대화해준다.

신형 LG 올레드 TV 전 제품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인터텍으로부터 '색 충실도'와 '컬러볼륨'을 100% 충족했다. 눈에 편안한 화질로 미국 아이세이프와 독일 TUV라인란드가 공동 개발한 '아이세이프 디스플레이'(Eyesafe Display) 인증도 받았다.

특히 LG 올레드 에보는 복합섬유구조 신소재를 적용해 무게를 대폭 줄였다. 65형 신제품은 일반 스탠드 설치를 기준으로 같은 크기의 지난해 모델보다 45% 가볍다. 가벼워진 무게 덕분에 제품 유통 과정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도 줄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박형세 LG전자 HE사업본부장은 "LG 올레드 TV만의 차원이 다른 화질과 디자인을 앞세워 다른 TV로는 경험할 수 없는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며 "사업 10년차에 접어드는 올레드 명가로서 그간 축적해온 데이터와 기술 노하우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TV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