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들의 12가지 강점
상태바
성공하는 사람들의 12가지 강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티븐 코비 / 김영사 / 1만6800원

[컨슈머타임스 박현정 기자] 팬데믹 이후 서민 경제가 힘들어지면서 최근 성공에 대한 사람들의 갈망이 극심해졌다. 많은 이들이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과 방식을 따라 하기 위해 '오픈채팅' 등을 통해 함께 체화하고 있다.

저자는 수십 년 동안 성공에 관해 연구하고 가르치며 성공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지키는 내면의 원칙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그는 이 원칙을 '1차적 강점', 외면의 가치를 '2차적 강점'이라고 이름 붙였다. 1차적 강점은 12가지로 나뉜다. 이 강점들은 삶을 수월하게 하는 지렛대이자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에서도 유지되는 법칙이다.

전 세계의 성공한 사람들이 지켰던 가장 효과적인 원칙은 성실성, 기여, 우선순위, 헌신, 봉사, 책임감, 신의, 호혜, 다양성, 지속적 학습, 쇄신, 가르치면서 배우기 등 12가지로 나눌 수 있다. 이 책은 일상생활에서 강점들을 활용해 직업적 성공과 개인적 행복을 성취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1차적 강점을 따르는 삶으로 변하기 위해서는 5가지를 기억해야 한다. 자신의 진심과 동기, 소망을 파악하고 역량보다 성품을 중시해야 한다. 그리고 원칙과 삶을 일치시키고 주변에서 나를 왜곡시키지 않도록 올바른 방향을 유지해야 한다.

12가지 강점은 언뜻 보면 진부해 보이지만 찬찬히 살펴본다면 이제껏 이 이야기들을 한데 묶어서 생각해본 적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꿈꾼다면, 하지만 아직 용기도 없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모르겠다면 이 책을 펼쳐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