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앤비,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인증 획득
상태바
리앤비,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앤비 종이빨대.
리앤비 종이빨대.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친환경 스타트업 '리앤비'는 25일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벤처기업인증은 기업의 성과 이외 기반 및 전체적인 활동 등을 반영해 미래 성장 가능성이 우수한 중소기업에게 부여된다.

리앤비는 기술성과 사업성의 우수함을 인정받아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기업은 법인세, 소득세, 취득세 감면 등 각종 세재 혜택과 코스닥 상장 심사기준을 우대받을 수 있다.

리앤비는 지난 2018년부터 친환경 종이 빨대에 대한 연구 개발을 진행, 기존의 종이빨대 제조에 필요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위생적이고 친환경적인 종이 빨대를 개발했다.

이를 통해 '종이 빨대 제조장치(A paper straw manufacturing device)'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 종이빨대 제조 시 풀을 사용해 종이를 접착하지 않고 히터봉과 열풍기에 의한 열가공으로 종이의 살균은 물론, 3개의 종이들이 원형으로 꼬임과 함께 종이의 내외측면이 상호 단단하게 접착되도록 했다.

이헌국 리앤비 대표는 "이번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인증으로 기술성과 사업성을 확보한 벤처기업이 됐다"며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빠른 시일 내 글로벌 친환경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이헌국 리앤비 대표.
이헌국 리앤비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