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제주올레와 담배꽁초 수거 캠페인 시즌2 진행
상태바
한국필립모리스, 제주올레와 담배꽁초 수거 캠페인 시즌2 진행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10월 26일 16시 4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한국필립모리스(대표 백영재)가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함께하는 '나.꽁.치(나부터 꽁초를 치우자)' 캠페인 두 번째 시즌을 진행한다.

나꽁치 캠페인은 제주올레 길을 걸으며 관광지나 마을 주변에 버려진 담배꽁초를 줍는 환경 정화 캠페인이다. 지난해 8월부터 올해 6월까지 약 1년간 진행된 첫 번째 캠페인에서는 1만457명의 성인 참가자가 32만8000여개의 담배꽁초를 수거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1차 캠페인의 성공적인 마무리에 힘입어 내년까지 제주올레와 함께 2차 캠페인을 이어가기로 결정했다.

나꽁치 활동에 참여하는 모든 성인 참가자들에게는 1회용 친환경 생분해 플라스틱 봉투와 면장갑으로 구성된 클린 키트가 제공된다.

캠페인 참여를 통해 꽁초 수거 임무를 완수한 성인 참가자는 드라이백을 받을 수 있다.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캠페인 참여를 인증한 성인 참가자들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을 제주올레가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전사적으로 진행하는 '우리의 지구는 재떨이가 아니다' 캠페인을 통해 담배꽁초 쓰레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리고 꽁초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는 성인 흡연자들의 습관을 바꾸도록 장려하고 있다. 나꽁치 캠페인 또한 환경 보호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연장선으로서 사회 구성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제주를 찾는 여행객분들과 지역주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환경 정화 활동에 함께해주신 덕분에 내년에도 나꽁치 캠페인을 이어가게 됐다"며 "한국필립모리스는 앞으로도 환경 보호를 위해 다방면에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활동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