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전 세계 1억명이 봤다…넷플릭스 시리즈 역대 최고
상태바
'오징어 게임' 전 세계 1억명이 봤다…넷플릭스 시리즈 역대 최고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10월 13일 15시 5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전 '브리저튼' 기록 갈아치워…사상 최단기간 최다시청 금자탑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공개 26일 만에 전 세계 1억 가구 이상에서 시청된 것으로 집계돼 넷플릭스 시리즈 역대 최다 시청 드라마에 등극했다.

넷플릭스는 현재까지 전 세계 1억1천100만 구독 가구가 '오징어 게임'을 시청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첫 공개된 지 28일만에 시청 가구 8천200만을 달성한 영국 로맨스드라마 '브리저튼'을 제친 것이다. 이로써 '오징어 게임'은 사상 최단기간에 최다 시청자라는 금자탑을 쌓게 됐다.

넷플릭스 총 구독자 수가 2억900만명인 점에 비췄을 때 현재까지 총 구독자의 절반 정도가 이 시리즈를 본 셈이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지난달 17일 첫선을 보인 이후 총 94개국에서 '오늘의 톱(TOP) 10' 1위에 올랐으며, 미국에서는 넷플릭스가 공개한 비영어권 시리즈 중 최초로 21일 연속 '오늘의 톱 10'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김민영 넷플릭스 아시아 태평양 콘텐츠(인도 제외) 총괄 VP(Vice President)는 "넷플릭스가 한국에 투자하기 시작한 2015년 당시 넷플릭스의 목표는 세계적인 수준의 한국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이었다며 "우리가 상상만 했던 꿈같은 일을 '오징어 게임'이 현실로 만들어줬다"고 소감을 전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