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줄여쓰! 직장생활' 캠페인…'우수 참여기관' 3곳 선정
상태바
인천시, '줄여쓰! 직장생활' 캠페인…'우수 참여기관' 3곳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에서 자원순환 실천 잘하는 우수 공공기관은 어디?
직장 내 쓰레기 줄이는'줄여쓰! 직장생활(1차)'캠페인에 7개 기관, 561명 참여
인천환경공단 등 3개 우수 기관 선정, 10월18일~10월29일 2차 캠페인 진행
(사진제공=인천시)
(사진제공=인천시)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지역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한 '줄여쓰! 직장생활(1차)'캠페인 결과 우수 참여기관 3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줄여쓰! 직장생활'은 직장 내에서 기업과 개인이 자원순환 실천을 인증하는 캠페인이다. 일상 속 자원순환 실천방법을 생각하고 참여해 환경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지난 9월 6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인천 소재 7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 1차 캠페인에는 총 561명의 직원이 참여해 12일간 2,858건의 자원순환 실천을 인증했다.

이 중 인천환경공단이 1,168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천지부가 1,072건, 한국자산관리공사 인천지부가 476건을 인증해 참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우수기관에는 텀블러 살균소독기를 제공하고 캠페인에 적극 참여해 준 직원 61명에게는 친환경호텔 숙박권, 친환경 이동수단인 전동킥보드, 친환경 바디제품 등 다양한 시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줄여쓰! 직장생활 2차 캠페인은 인천 소재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10월 18일부터 10월 29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할 기업은 오는 10월 15일까지 그린인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다만 10명 이상 참여해야만 신청이 가능하다.

정낙식 인천시 자원순환과장은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공공기관에 감사드리고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직장 내에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자원순환 실천이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며 "일반 기업 대상으로 진행하는 2차 캠페인에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