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새벽배송 뷰티 인기…취급상품 2배 확대"
상태바
SSG닷컴 "새벽배송 뷰티 인기…취급상품 2배 확대"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9월 22일 10시 2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SSG닷컴이 새벽배송으로 주문 가능한 화장품 브랜드를 확대하고 취급 상품을 기존보다 2배 늘린다.

최근 SSG닷컴 새벽배송에서 주문할 수 있는 화장품 브랜드 수는 기존 49개에서 60개로 늘어났다. 상품수(SKU)도 600여종까지 늘어 론칭 초기인 지난 7월(300종)과 비교했을 때 2배 증가했다.

가성비 면에서 우수한 매스티지 브랜드는 물론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도 입점해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혔다.

SSG닷컴은 새벽배송을 통한 화장품 주문이 계속 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이번 추가 입점을 결정했다.

실제로 지난 7월 중순 뷰티 새벽배송 개시 후 한 달 동안 관련 매출은 직전 달 대비 3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비누, 샴푸 등 생필품 위주였던 상품 구색이 스킨·바디케어, 메이크업 소품, 남성 화장품까지 확대된 것이 주효했다. 전날 밤 11시 59분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오전 6시까지 도착한다는 서비스 특성이 주요 소비 층인 30대 여성에게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앞으로 SSG닷컴은 뷰티 상품 구색을 백화점 입점 브랜드 수준까지 확장해 쓱닷컴 새벽배송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 큐레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SSG닷컴은 뷰티 상품 확대를 기념해 23일부터 30일까지 '새벽뷰티 드림위크'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열리는 쿠폰 지급 행사, 특가 이벤트부터 브랜드위크까지 다양한 쇼핑 혜택을 준비했다.

이나영 SSG닷컴 큐레이션기획팀 바이어는 "온라인으로 장을 보면서 취향에 맞는 뷰티 상품까지 구매할 수 있는 원스톱 새벽배송 쇼핑 서비스"라며 "향후 취급 품목을 계속해서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