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기후위기 대응 청소년 영상공모전 진행
상태바
영등포구, 기후위기 대응 청소년 영상공모전 진행
  • 박완희 기자 wanh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9월 17일 00시 5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박완희 기자] 영등포구가 청소년들과 기후위기의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실천력을 높이기 위해 '기대하는(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청소년 영상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이 직접 콘텐츠를 기획·제작함으로써 폭염, 한파 등 기후위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그 대응 방안에 대한 지역사회의 공감대를 끌어내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공모주제는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청소년의 행동을 홍보하는 내용으로 ▲에너지 절약, 대중교통 이용, 쓰레기 감량 등 생활 속 기후위기 대응 노력 ▲영등포구 지역적 특성이 반영된 기후위기 대응방안 등을 자유롭게 담아내면 된다.

공모 분야는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브이로그,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형식의 영상 콘텐츠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구 환경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중‧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오는 30일까지 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공모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제작한 작품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제출된 작품들에 대해 주제적합성, 독창성, 활용성 등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총 10편의 작품을 선정해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고, 수상작은 구 기후변화 교육 및 행사, 홍보사업 전반에 활용할 방침이다. 심사 결과는 다음달 25일 구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이 청소년들의 기후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깨우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실천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구민과 함께 기후행동의 실천과 확산에 힘써 깨끗하고 살기 좋은 환경을 미래 세대에 돌려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