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백발의 독립투사, 왈우 강우규' 영상 공개
상태바
KB국민은행, '백발의 독립투사, 왈우 강우규' 영상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에 '백발의 독립투사, 왈우 강우규' 영상을 2일 공개했다.

[컨슈머타임스 박현정 기자] KB국민은행은 2일 왈우 강우규 선생의 의거일을 맞아 '백발의 독립투사, 왈우 강우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의 세 번째 스토리다. 제작에는 '한국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했고, 내레이션은 영화배우 이정현이 참여했다.

영상은 일제강점기 의열투쟁을 통해 조국 독립의지를 전 세계에 알렸던 왈우 강우규 의사의 업적과 일대기를 담았으며 민족혼을 일깨웠던 그의 애국정신을 재조명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침체된 독립운동의 기폭제가 되었던 '대한민국의 참 어른' 왈우 강우규 의사의 애국정신에 감명받아 이번 영상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많은 누리꾼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5월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 첫번째 스토리로 도산 안창호 선생을, 7월에는 간송 전형필 선생의 영상을 차례로 공개했다. 또한 지난 광복절에는 독립기념관 내 통일염원의 동산에 9000개의 벽돌쌓기 완공 제막식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