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그룹 회장 "상시적인 토론으로 변화하는 SK 만들자"
상태바
최태원 SK그룹 회장 "상시적인 토론으로 변화하는 SK 만들자"
  • 김현우 기자 top@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8월 29일 09시 0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현우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SK 이천포럼 2021'에서 상시적인 토론의 장을 열어 끊임없이 변화하는 SK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최대주주인 강민준 대표가 20억원 상당의 개인 보유 주식을 우리사주조합에 무상증여했다.

허윤홍 GS건설 신사업부문 대표가 탈(脫) 플라스틱 실천운동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했다.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대표가 연임에 성공했다.

◆ 최태원 SK그룹 회장, "딥 체인지로 끊임없이 변화하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SK 이천포럼 2021'에서 지난 26일 마무리 발언으로 "앞으로 상시적인 토론의 장을 열어 끊임없이 변화하는 SK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SK그룹은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위한 SK의 딥 체인지(근본적 변화) 실천'을 주제로 지난 23일부터 나흘간 '이천포럼 2021'을 개최했다.

최 회장은 이번 포럼에서 "ESG 흐름과 공정, 성적 소수자(LGBT) 이슈까지 탐구하고 SK경영에 대한 쓴소리도 듣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며 "넷 제로(Net Zero)와 파이낸셜 스토리 등 논의를 통해 아이디어를 얻은 것도 수확"이라고 말했다.

올해 5회째를 맞은 이천포럼은 경기도 이천 SKMS연구소 스튜디오 등을 온라인으로 연결해 언택트 방식으로 열렸다.

 

강민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대표, 우리사주에 개인 주식 20억원 상당 무상 증여

미디어커머스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은 최대주주인 강민준 대표가 개인 보유 주식 중 일부를 우리사주조합에 무상증여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강 대표가 임직원에게 증여하는 주식은 총 20억원 상당으로, 이는 개인 보유주식 892만 6,283주 가운데 1.5%에 해당하는 물량이다.

지난 2019년 우리사주조합에 보유 주식 중 25만주를 무상 증여한 이후 두 번째다.

이번에 증여한 주식은 전량 한국증권금융에 4년간 의무 예탁되며, 조합 규정에 따라 우리사주조합 구성원에게 배정된다.

 

허윤홍 GS건설 신사업부문 대표, '고고챌린지' 캠페인 참여

GS건설은 허윤홍 GS건설 신사업부문 대표가 탈(脫) 플라스틱 실천운동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올해 1월부터 환경부가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지명을 받은 주자가 일상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약속을 한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 한가지'와 '할 수 있는 행동 한가지'를 다짐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형식이다.

허윤홍 대표는 '일회용품 줄이고(Go), 지구환경 지키고(Go)'라는 실천 메시지를 제시했다. 허 대표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일회용품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며, "사소한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생활습관으로 작은 일부터 의식적으로 실천해 지구를 지키려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건구 현대에이치티 대표의 릴레이 지목으로 챌린지에 동참한 허윤홍 대표는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오치훈 대한제강 사장을 지목했다.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대표 연임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대표가 연임에 성공했다.

푸본현대생명은 차기 대표이사에 이재원 대표가 내정됐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이 대표는 2017년 1월 현대라이프 대표에 선임됐다. 이듬해 회사 대주주가 대만 푸본생명으로 변경된 후에도 푸본현대생명의 초대 대표를 맡았다.

이 대표는 다음달 14일 차기 대표로 정식 선임된다. 임기는 3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