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2021년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 포스터 공모
상태바
용산구, 2021년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 포스터 공모
  • 박완희 기자 wanh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8월 16일 12시 4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박완희 기자] 용산구가 다음달 30일까지 2021년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 포스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구의 '무단투기 상습지역 하나씩 지우기' 정책 추진 계획에 따라 기획됐다. 공모분야는 포스터, 공모대상은 지역 내 학교 재학생(대학생 포함)이다.

주제는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과 예방에 관한 것으로 ▲쓰레기 무단투기로 인한 악취와 골목 환경 저해 ▲이웃 간 다툼 발생 등에 대한 경각심을 줄 수 있는 내용 ▲불법적인 쓰레기 배출에 대한 경고성 내용 ▲깨끗한 골목길을 만들기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등이다.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컴퓨터그래픽 등으로 자유롭게 작업하되 표어를 필수로 삽입해야 하며 작품 규격은 4절(394㎜×545㎜)이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작품, 응모신청서를 구청 자원순환과 폐기물관리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접수한 작품을 구청 민원실에 전시하고 공무원 및 주민의 선호도 조사를 거칠 예정이며, 이후 창의·공공·활용·주제적합성 등 기준에 따라 최우수(1명)·우수(2명)·장려(3명)·노력상(10명) 등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오는 10월 말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수상자에겐 구청장 표창과 최대 30만원 상당 도서상품권을 지급할 방침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깨끗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 포스터를 공모한다"며 "선정된 작품은 무단투기 경고판 이미지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