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유병자·고령자 위한 'THE드림종신보험' 출시
상태바
ABL생명, 유병자·고령자 위한 'THE드림종신보험'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ABL생명은 보험료 납입 완료 후 사망보험금이 추가로 보장되는 'THE드림종신보험(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을 8월 1일 출시한다.

THE드림종신보험은 주계약보험료 납입 완료 후 최초 도래하는 계약해당일부터 '증액사망보험금'을 추가로 보장한다. 증액사망보험금은 주계약 총 납입보험료에 보험료 납입기간이 5년이면 2%, 7년 이상이면 7%의 납입완료보너스지급률을 곱해 산출된 금액을 일시납보험료로 하여 추가 보장하는 사망보험금이다.

예를 들어 40세 남자가 2종(일반심사형) 1형(평준형) 주계약 보험가입금액 1억원 20년납으로 가입할 경우, 주계약 총 납입보험료 5736만원의 7%인 401만5200원이 납입완료보너스금액이 된다. 이 금액을 일시납보험료로 하여 산출된 671만8000원이 증액사망보험금으로, 납입 완료 이후부터 추가로 보장된다.

1종 간편심사형은 질병 이력이 있거나 나이가 많아도 별도의 서류제출이나 진단 없이 세가지 항목만 충족하면 가입할 수 있다.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소견, 2년 이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이력, 5년 이내 암 진단∙입원∙수술 이력만 없으면 된다.

가입 시 원하는 사망보험금 보장 형태에 따라 '평준형', '체증형'을 선택할 수 있다. 다만 '체증형'은 2종 일반심사형만 가능하다. 가입 연령은 1종 간편심사형 40세~75세, 2종 일반심사형 15세~76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