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삼성 그룹 전체에 부정부패 퍼져있다"
상태바
이건희 "삼성 그룹 전체에 부정부패 퍼져있다"
  • 김재훈 기자 press@cstimes.com
  • 기사출고 2011년 06월 09일 09시 0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은 9일 삼성 그룹 전반에 부정부패가 퍼져 있다고 지적했다. 삼성 전 계열사에 대한 광범위한 감사와 인적 쇄신이 예고되고 있다.

이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사옥에 있는 집무실로 출근하는 길에 로비에서 기자들과 만나 '그룹 계열사에 대한 대대적인 인적 쇄신을 염두에 두고 있느냐'는 질문에 "삼성테크윈에서 부정부패가 우연히 나와서 그렇지 삼성 그룹 전체에 퍼져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과거 10년간 한국이 조금 잘 되고 안심이 되니깐 이런 현상이 나오는 것"이라며 "나도 더 걱정이 돼서 요새 바짝 이를 한번 문제 삼아볼까 하는 것"이라고 작심 발언을 이었다.

이 회장은 "부정부패엔 향응도 있고 뇌물도 있지만 제일 나쁜 건 부하직원을 닦달해서 부정을 시키는 것"이라며 "자기 혼자 하는 것도 문제인데 부하를 시켜서 부정하게 하면 그 부하는 나중에 저절로 부정에 입학하게 된다"고 꼬집었다.

한편 이 회장은 8일 서초사옥에서 열린 수요 사장단 회의에서 삼성테크윈 임직원의 부정과 관련해 "삼성의 자랑이던 깨끗한 조직 문화가 훼손됐다. 부정을 뿌리 뽑아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오창석 삼성테크윈 사장은 즉시 물러났으나 부정과 관련한 구체적인 사유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김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