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새 가치 만드는 창조적 파괴 필요"
상태바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새 가치 만드는 창조적 파괴 필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신한문화포럼 개최, '일류 신한'을 향한 신한문화 발전방향 수립
제1회 신한문화포럼에서 CEO 특강하는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컨슈머타임스 박현정 기자]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7일 개최된 제1회 신한문화포럼 CEO 특강에서 "'일류 신한'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신한문화의 대전환'이 필요한 때"라고 발표했다.

신한금융그룹은 그룹의 창업정신을 계승하고, 신한문화의 발전 방향을 수립하기 위해 신한문화포럼을 신설하고 슬로건 'RE:BOOT 신한'을 발표했다.

조용병 회장은 CEO 특강에서 "신한문화를 재창조(RE:BOOT) 하기 위해서는 먼저 버려야 할 것을 Delete(삭제)해야 한다"며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창조적 파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조 회장은 "'D&D'(Decentralization&Depowerment) 성공의 키는 리더들이 쥐고 있다"며 "리더들이 시대에 맞는 리더십을 갖추고 적재적소에 충분한 권한을 부여해 조직의 스피드를 초가속화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최신 트렌드로 무장한 MZ세대 직원들이 창의성과 주도성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리더들이 열린 환경을 만들어야 신한이 새롭게 바뀌는 'RE:BOOT 신한'을 성공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신한금융은 '초심', '도전', '자부심' 각 세션별 발표를 기반으로 7일부터 그룹 창립기념일인 9월 1일까지를 'RE:BOOT Days'로 설정하고 각 그룹사의 조직문화 개선 활동 추진 현황을 8월 그룹경영회의에서 공유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