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쿠르트 임창용 시속160㎞ 기념 셔츠 판다
상태바
야쿠르트 임창용 시속160㎞ 기념 셔츠 판다
  • 운영자
  • 기사출고 2009년 05월 30일 12시 4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프로야구 야쿠르트 스왈로스가 수호신 임창용(33)을 위한 특별 티셔츠를 제작한다.

일본 스포츠전문지 '스포츠닛폰'은 30일 인터넷판에서 야쿠르트 구단이 임창용의 '시속 160㎞ 기념 티셔츠'를 만들 것을 검토 중이라고 소개했다.

이승엽(33.요미우리)의 친정 지바
 롯데마린스는 과거 한국 음식으로만 차려진 '이승엽 도시락'을 상설 상품으로 내놨다.

'이승엽 도시락'이 유명 선수의 이름을 딴 일본 구단의 유행을 탄 것이라면 이번 야쿠르트의 티셔츠 제작은 약간 색다르다.

일본 최고 마무리 투수로 우뚝 선 임창용을 구단의 대표 선수로 널리 알리고 임창용의 구속에 대한 팬들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높이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임창용은 15~16일 도쿄 메이지 진구구장에서 열린 한신 타이거스와 경기에서 이틀 연속 일본에서 역대 두 번째로 빠른 시속 160㎞ 광속구를 던져 팬들을 놀라게 했다.

이 부문 최고기록은 요미우리 마무리 투수
 
마크
크룬이 지난해 작성한 시속 162㎞다.

야쿠르트 구단 관계자는 "어떤
 
디자인
을 만들지 생각 중"이라고 말해 티셔츠 제작 의사를 적극적으로 밝혔다.

광속구와 슬라이더, 새로 장착한 싱커를 앞세워 임창용은 올 시즌 20⅓이닝 동안 무결점 투구로 15세이브를 수확, 양대리그를 통틀어 구원 1위를 질주 중이다.

평균자책점 0을 기록, '미스터 제로'로 통하는 임창용은 야쿠르트가 센트럴리그 2위를 달리는 데 큰 힘을 보탰다.

임창용은 '스포츠닛폰'과 인터뷰에서 "161㎞를 던지면 티셔츠를 다시 만들어야 하고 162㎞를 뿌려도 마찬가지 아닌가"라며 일본 최고구속을 새로 쓰고 싶다는 의욕을 숨기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