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상반기 봉사활동 참여 파트너 2500명 돌파"
상태바
스타벅스 "상반기 봉사활동 참여 파트너 2500명 돌파"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6월 17일 18시 04분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 속에서도 스타벅스 직원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 참여가 이어졌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에 따르면 올 상반기 회사가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파트너가 2500명을 돌파했다.

스타벅스는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집합금지 등으로 인해 지난해부터 대면 봉사활동의 기회가 제한되면서 새로운 방식의 봉사활동을 시행 중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지키면서도 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형태의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스타벅스는 최근 새로운 봉사활동 방법으로 떠오르는 '플로깅'(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정한 장소에 함께 모여서 단체로 진행하는 봉사활동이 아니라 장소를 스스로 선정하고 본인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을 통해 인증하는 개인별 봉사활동이다.

실생활 속에서 친환경 생활을 실천해 보자는 의미를 담아 스타벅스 파트너들은 스타벅스 매장 인근 지역의 숲, 공원, 거리 등을 찾아 플로깅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는 플로깅 실천 키트를 약 1000명의 스타벅스 파트너에게 지원했다.

스타벅스는 릴레이 봉사활동도 도입했다. 올해 4월과 5월 스타벅스는 서울숲 공원에서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릴레이 형태로 진행했다. 정해진 시간대에 최소 인원이 모여 식재 활동을 하고 마치면 다음 차수 봉사자들이 식재 활동을 이어가는 형태로 진행됐다. 올 하반기에도 서울숲 공원에서 5회에 걸쳐 이와 같은 릴레이 봉사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스타벅스가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해왔던 대면방식의 '스타벅스 창업카페 프로그램'은 지난해 9월부터 온라인 방식으로 변경해 운영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누적 인원 2721명의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177회의 강연이 중단없이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는 "현재 다양한 방식의 비대면 참여형 봉사활동의 발굴을 통해 전국 1만8000여명의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뜻깊은 봉사활동에 지속해서 참여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새로운 방식의 봉사활동을 발굴해 파트너들과 함께 스타벅스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관우 2021-06-20 13:31:25
기업이 앞장서서 환경보호와 봉사활동을 하는 모습이 정말 보기좋은 것 같습니다. 이를 통해 많은 사람이 다양한 비대면, 대면봉사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