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2021 아무공연' 성료…유튜브 '1만 1천회' 조회
상태바
경기콘텐츠진흥원, '2021 아무공연' 성료…유튜브 '1만 1천회' 조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팀의 인디 뮤지션 각자의 색깔 뽐내
6월 3일부터 6일까지 100팀의 인디 뮤지션
온라인 공연 프로젝트 '2021아무공연' 진행
2021 아무공연 모습.(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2021 아무공연 모습.(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박무, 이하 경콘진)은 지난 6월 3일부터 6일까지 100팀의 인디 뮤지션이 공연하는 '2021 아무공연'을 온라인서비스로 진행했다. 경콘진과 경기아트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나흘간 중계된 '2021 아무공연'은 1만 1천여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아무공연'은 코로나19에 따른 경기도의 콘텐츠 창작자 지원사업인 '경기도형 문화뉴딜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했다. 아무공연은 경기도 연고 뮤지션이라면 장르를 불문하고 참가가 가능하다. 올해는 약 6:1의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100팀의 뮤지션이 선발됐다.

싱어게인에 출연한 '하진'(림하라), 제31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대상을 수상한 '터치드', 서도민요 소리꾼을 중심으로 한 퓨전국악밴드 '예결밴드'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이번 무대에 함께 했다. 특히 올해는 '보는 무대, 듣는 공연'을 주제로 각 팀 뮤지션이 직접 고른 24종의 조명을 통해 다채로운 무대를 구성했다.

이번 공연을 온라인으로 실시간 시청한 관객들은 '다양한 인디 뮤지션들의 좋은 공연을 볼 수 있어 좋다', '뮤지션들마다 다른 무대 색이 재밌다'는 댓글로 공연에 대해 호평했다.

공연영상은 경기콘텐츠진흥원 유튜브 '경콘진'과 경기아트센터 유튜브 꺅!tv경기아트센터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