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매탐정 조즈카
상태바
영매탐정 조즈카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6월 07일 09시 2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자와 사코 / 김영사/ 1만4800원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2009년 '오전 0시의 상드리용'으로 제19회 '아유카와데쓰야상'을 받으며 일본 문단에 등장한 이래, 주로 우리 주변의 불가사의를 다룬 말랑말랑한 '일상 미스터리'와 '소설의 신' 등 푸릇푸릇한 청춘소설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낸 작가 '아이자와 사코'.

그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살인사건이라는 독한 테마에 도전, '영매탐정 조즈카'를 발표했다.

장르는 수수께끼 풀이가 묘미인 '본격미스터리', 이국적 외모에 뛰어난 직감을 소유한 영매 소녀 '조즈카'와 논리적 추론을 무기로 하는 추리소설가 '고게쓰' 콤비가 경찰을 도와 난제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이야기다.

2019년, 데뷔 10년 차에 발표한 '영매탐정 조즈카'는 죽은 자의 메시지를 읽고 전달하는 영매 소녀 '조즈카'와 논리적이고 합리적 추론을 무기로 삼는 추리소설가 '고게쓰'가 콤비를 이루어 세상을 발칵 뒤집어놓은 강력 범죄의 진상을 추적해나가는 이야기다.

매력적인 캐릭터, 치밀하게 계산된 복선과 반전, 멈출 수 없는 속도감… 출간 즉시 동료 작가, 전국 서점원, 독자 들의 뜨거운 환호를 얻었고, 그 해 말 제20회 본격미스터리대상을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 1위, 본격미스터리 베스트10 1위, 2019년 애플북스 베스트북, SR회 미스터리베스트10 1위 등 전례 없이 도서차트 5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다소 주춤하던 도서 시장에 일대 파란을 일으켰다.

끝까지 다 읽은 독자에게만 주어지는 오소독스한 본격추리의 맛! 이제 한국 독자들이 누릴 차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