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복지진흥원,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 '총력'
상태바
산림복지진흥원,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 '총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7일까지 참여, 전문업과 임업‧산촌지역 동반성장 기대
(사진제공=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사진제공=한국산림복지진흥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이창재)은 내달 7일까지 '2021년 취약계층 산림복지일자리 창업지원 시범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복권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된 녹색자금으로 사회‧경제적 약자에 대한 지원과 정부 최우선 국정과제인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본 사업의 공모대상은 산림복지전문업 등록이 3년 미만인 기관 또는 예비 창업자로 한정되며 참여 인력 중 만 55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 전국 평균 소득의 100분의 60 이하인 자 등 취약계층에 해당하는 대상을 1명 이상 고용해야 한다.

사업분야는 △산림‧임업시설 연계사업 △도시숲 연계사업 △숲관광 사업 △산촌유학 연계사업 △산림레포츠 연계사업 등으로 산림복지 분야의 확장성을 고려해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이 가능하다.

접수된 사업 제안서는 심사기준에 따라 서류‧발표심사를 거쳐 총 20개 내외의 기관을 선정하며 1개 기관당 최대 2천만 원 상당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종사자 역량교육, 전문가 1:1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본 사업의 세부 지원조건과 접수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사업 담당자로 문의하면 된다.

이우진 동반성장지원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악화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지원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일자리 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림복지전문업 제도는 2016년 3월'산림복지 진흥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면서 산림복지전문가의 고용 안정성과 고품질의 산림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