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치원 1~5세트
상태바
최치원 1~5세트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4월 29일 20시 2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진호/ 집사재 /총 7만2000원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고운 최치원 선생의 후손인 최진호 작가에 의해 소설 최치원(전5권)이 발간됐다. 최진호 작가는 30여 년간 최치원의 역사적 사료를 섭렵하고 유적지 등을 탐사하는 등, 역사적 고증을 바탕으로 소설 '최치원' ①성인과의 만남 ②통찰의 지혜 ③꿈꾸는 별 ④하늘의 비밀 ⑤눈으로 볼 수 없는 세계 5권을 지난 2월 발간했다. 총 1,600여 쪽에 이르는 전무후무한 '최치원 장편소설'이라 할 수 있다.

최치원 선생이 종사관 직책으로 근무했던 중국 장쑤성(江蘇省) 양저우(揚州)시에는 놀랍게도 최치원 선생의 기념관이 서 있고, 10월 15일을 최치원의 날로 지정하고 매년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최치원 선생의 기념관이 서 있고, 10월 15일을 최치원의 날로 지정하고 매년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 그 곳 중⋅고등학교 역사교과서에 수록하여 학생들에게 최치원 선생의 빛나는 업적을 가르치고 있다.

그에 비해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최치원 (인물)기념관조차 건립되지 못하고 있는 등, 입체적인 연구나 선양 등을 위한 기반구축조차 미미한 상황이다. 이에 후손 최진호 작가는 위대한 선각자 최치원은 천 년 전에 살았던 전설의 인물이 아니라, 오늘날에도 살아있으면서 현재를 사는 우리에게 끊임없이 교훈을 건네주는 큰 스승이라는 것을 세상에 널리 알리고 싶어 이 소설을 출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