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우수 정보보호 인력 매칭 'Meet-up Day' 진행
상태바
KISA, 우수 정보보호 인력 매칭 'Meet-up Day'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K-Shield Jr. 교육 수료생-협약기업 간 채용 정보 교류의 장 마련
참여 희망 기업은 4월 30일까지 KISA와 업무협약 체결해야
(사진제공=한국인터넷진흥원)
(사진제공=한국인터넷진흥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는 정보보호 인력난 및 청년 구직난 해소를 위해 K-Shield 주니어 수료생과 산업계 간 채용정보 교류의 장인 'Meet-up Day'를 오는 5월 10일에 개최하고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의 업무협약 신청을 접수한다고 12일 밝혔다.

Meet-Up Day 행사에서는 K-Shield 주니어 교육을 수료한 우수 전문 인력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기업의 채용 정보를 공유하고 관리·기술 컨설팅, 모의해킹, 보안관제 등 7개 직무 기반의 모의면접이 진행된다. 이후 참여 기업에서 채용을 희망할 경우 2차 면접 기회가 제공되는 등 채용 연계형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KISA와 오는 30일까지 '정보보호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기업만 참여 가능하다. 협약을 맺은 기업에게는 Meet-Up Day 행사 외에도 양성된 우수 인력풀이 지속적으로 제공되며 KISA와 필요한 교육 과정 기획·운영 등에 상호협력 한다.

신규 업무협약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Shield 주니어 누리집 수료생 채용지원(온라인 협약 안내서)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ISA 윤승한 사이버보안인재센터장은 "구직자 실무 특화 과정인 'K-Shield 주니어'를 통해 현재까지 1,000여명의 우수 인재를 양성했고 그 중 약 75% 이상이 정보보호 산업계에서 실무자로 역량을 펼치고 있다"며 "KISA는 앞으로도 정보보호 업계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산업계 인력난과 청년 구직난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