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연 사건 '갈등관계' 녹음 찾아…수사 급류 탈까
상태바
장자연 사건 '갈등관계' 녹음 찾아…수사 급류 탈까
  • 운영자
  • 기사출고 2009년 03월 16일 15시 5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오전 경기도 분당경찰서에서 오지용 형사과장이 탤런트 故 장자연씨 문건 수사 상황을 취재진에게 설명하고 있다.(연합뉴스)

탤런트 장자연(30) 자살 경위를 수사 중인 경기도 분당경찰서는 16일 경찰이 확보한 '장자연 문건'의 작성자, 작성 경위, 유출 경로 등 문건 실체 규명에 주력하고 있다.

장 씨 휴대전화에서는 모종의 '갈등관계'를 나타내는 녹음을 찾아냈다.

 분당경찰서 수사전담팀은 이날 기자간담회를 통해 전날 오후 장 씨의 분당 집에서 언니, 오빠 등 유족을 만나 6시간에 걸쳐 소위 장자연 문건을 보게 된 경위, 소각 등 처리 여부 등에 대해 조사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유족들이 "12일 오후 6시께 서울 삼성동 봉은사에서 전 매니저 유모씨를 만나 문서 14-16장을 받아 읽어 보고 소각했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유족들은 경찰 조사에서 유 씨가 건넨 문건이 원본이 아닌 것 같았지만 다시 가져가려고 해 소각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봉은사에서 본 문건과 KBS 보도 문건과의 동일 여부에 대해 유족들은 내용과 필적은 비슷한데 형식이 다른 것도 있었던 것 같다고 했다며 소각한 문건이 원본인지, 다른 문건이 존재하는지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봉은사에서 문건을 소각한 재를 수거, 잉크성분과 인주성분이 남아 있는지 등 정밀 감식을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의뢰했다.

또 KBS를 통해 확보한 문건 4장에 대한 필적 감정도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의뢰하고 이밖에 문건을 보도한 다른 언론사 3곳에 문건 제출을 요구했다.

분당경찰서 오지용 형사과장은 "유족에 대한 추가 조사는 장자연 문건을 유족에게 전달했다는 전 매니저 유모 씨의 진술내용에 대한 확인과 경찰이 확보한 문건이 유족이 받은 것과 동일한 것인지를 확인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말했다.

경찰은 장 씨의 자살 전 행적을 확인하기 위해 법원으로부터 통신사실 자료요청 허가서(통신수사 영장)를 발부받아 장 씨와 주변 인물들의 휴대전화 통화내역과 이메일 기록을 확인할 계획이다.

경찰은 일단 장 씨의 휴대전화 녹음 내용 가운데 장 씨가 갈등관계가 있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내용이 있었다고 밝혔다.

압수물은 장 씨의 집에서 확보한 장 씨 다이어리와 수첩 등에서 자살과 폭행 등 범죄와 관련된 자료는 없었고 소속사 사무실 등에서 확보한 컴퓨터 본체 12대에서도 특별한 내용은 아직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압수물에 대한 1차 분석을 마치고 컴퓨터 본체에 삭제된 자료를 복구하는 한편 장 씨의 휴대전화 녹음내용도 정밀 분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지용 형사과장은 "일본에 체류중인 소속사 전 대표와 문건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접촉을 시도하고 있지만 한 차례도 접촉이 안되고 있다"며 "문서를 누가 작성했는지와 내용의 진위 등 실체를 반드시 규명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