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공동체 성장 위한 '일상적 마을·자치 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마을공동체 성장 위한 '일상적 마을·자치 교육' 수강생 모집
  • 임신영 기자 sy1526@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3월 08일 21시 5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구 주민 누구나, 마을공동체 일원으로서의 역량 향상 교육과정 마련

[컨슈머타임스 임신영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3월부터 11월까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공동체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마을사업 역량을 확장하여 지역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일상적 마을·자치교육'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상적 '마을, 그리고 자치'라는 큰 외연(外延)을 바탕으로 자신들이 발딛고 있는 마을에 대한 이해와 마을공동체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프로그램들로 준비됐으며, ▲마을공동체 이해교육 ▲주민자치 이해교육 ▲민주적 회의기법 ▲기후변화(그린뉴딜) 등 4개의 주제로 구성했다. 

강의는 각 과목당 120분으로 10명 내외 소규모 집합교육으로 진행되며, 마을에 관심이 있는 도봉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만일 일상적 마을 자치 교육 수료자라면 수강 시, 추후 도봉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신청에서 우대되니 꼭 참고할 만하다.

교육은 오는 16일부터 도봉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매주 화요일에 진행하며, 수강 신청은 3월 10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일상적 마을공동체 교육이 주민들의 마을에 대한 이해를 돕고, 내가 바로 내 마을공동체의 리더라는 인식 아래, 지속가능한 마을자치의 방향과 방법들을 고심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