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널플래너, 호갱 탈출 위한 '보험잘알 테스트' 오픈
상태바
시그널플래너, 호갱 탈출 위한 '보험잘알 테스트'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핀테크 기업 해빗팩토리는 24알 보험 분석 서비스 '시그널플래너'에 스스로 보험 지식 수준을 점검할 수 있는 '보험잘알 테스트'를 공개했다.

시그널플래너 '보험잘알 테스트'는 퀴즈를 통해 보험 지식 수준을 알려준다. 테스트는 OX 퀴즈 형식으로 총 8문제로 구성됐다. 예를 들면 '가입한 보험의 개수는 적을수록 좋다', '보험의 주계약과 특약의 차이가 무엇인지 알고 있다', 갱신형 보험과 비갱신형 보험 중 무조건 비갱신형 보험이 유리하다' 등이다.   

테스트 이후 보험에 대한 점검이 필요한 고객들은 시그널플래너에서 '보험 분석 보기'를 통해 보유 계약과 월납보험금, 숨은보험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보장 내역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한 경우 '내 보험 점검 받기'를 통해 카카오톡으로 무료 리포트와 채팅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해빗팩토리는 이 테스트를 통해 시그널플래너를 이용하는 약 40만명의 고객들에게 핵심적인 보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그널플래너는 국내 판매중인 모든 보험상품을 분석해 상품 종류, 개정일, 상품 약관 등 보험을 정확히 이해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이동익 해빗팩토리 공동대표는 "어려운 보험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핵심적인 정보를 간추려 짧은 테스트를 마련했다"며 "테스트 후 시그널플래너에서 제공하는 상세 정보를 확인하면 보험을 활용하는 데 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