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정월대보름 기획전…각종 부럼·오곡밥 재료 할인
상태바
홈플러스, 정월대보름 기획전…각종 부럼·오곡밥 재료 할인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2월 24일 09시 26분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홈플러스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홈플러스는 다가오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각종 부럼류와 오곡밥 재료, 건나물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우선 부럼피호두와 대보름 국산 땅콩, 대보름 부럼세트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오곡밥 재료와 각종 말린 나물도 할인가에 준비했다.

오곡 찰밥을 비롯해 찹쌀, 서리태, 수수쌀, 적두, 찰기장을 선보이며 건고사리, 건호박, 건가지, 건고구마순 등 말린 나물 9종도 만나볼 수 있다.

임정균 홈플러스 건식팀장은 "최근 건강과 면역력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견과류 및 영양잡곡 등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정월대보름을 맞아 호두, 땅콩 등 각종 부럼부터 오곡밥 재료, 나물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2-26 19:16:38
입니다.

양력 2021년 2월 26일은 음력 1월 15일로 정월 대보름입니다. 정월(음력) 대보름[중국은 元宵節]은 추석(仲秋節)처럼 온국민이 참여하는 제천의식의 날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대보름날 이른 아침에 여러가지 부럼(잣, 날밤, 호두, 은행, 땅콩등의 견과류)중 하나를 먹고, "일년 열두달 무사태평하고 종기나 부스럼이 나지 않게 해주십시오." 하고 축수하는 전통이 있습니다. 그리고 정월대보름날은 그 해의 곡식이 잘 되기를 바라는 뜻에서 오곡밥과 나물을 먹습니다. 오곡밥이 없으면, 떡집에서 약밥을 미리 구입하고, 나물은 집에서 만들거나, 구입하시면 될것입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160


윤진한 2021-02-26 19:15:55


하느님(天)을 숭배하는 유교. 대보름은 최고신이신 하느님(天)을 중심으로, 그 하위신 개념의 일월성신(日月星辰) 중 月神을 숭배하며 소원을 비는 날.온국민이 참여하는 제천의식의 날 중 하나.

대보름은 최고신이신 하느님[유교의 天(하늘.하느님. 태극과 연계되신 최고신 하느님 天이심)은 우주만물을 낳으시고, 하느님의 기품과 땅의 형상을 가장 완벽하게 부여받은 중간적 존재인 인간을 창조하신(시경:天生蒸民) 초월적.형이상학적 절대자이십니다]을 중심으로,그 하위신 개념의 日月星辰[자연天 형태로 보이는 여러 하위신(인간이 신성성을 느껴 오랫동안 숭배해 왔으며 인격天의 하위신 개념도 동시에 가짐) 중 月神을 숭배하며 소원을 비는 날입니다. 온 국민이 참여하는 제천의식의 날 중 하나가 유교명절인 정월 대보름입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