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연두, 영국 시장 공략 본격화…현지 매체서 조명
상태바
샘표 연두, 영국 시장 공략 본격화…현지 매체서 조명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2월 18일 20시 5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샘표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샘표의 요리에센스 연두가 미국·스페인·중국에 이어 영국 시장에 진출했다. 샘표는 최근 연두가 영국 주요 매체에 잇따라 소개되며 현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영국 '선데이 타임스'에 "내 몸과 지구 환경을 지키며, 최고의 맛을 즐기는 방법"으로 연두가 소개됐다. 선데이 타임스와 함께 발행되는 푸드 전문 매거진 '디쉬(Dish)'는 "채소 위주의 식사는 건강은 물론 환경에도 좋지만 맛은 없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고정관념을 변화시킬 순식물성 신제품이 나왔다"며 연두를 조명했다.

이 매체는 "연두는 70여년간 발효 연구를 해온 한국의 식품기업 샘표가 콩을 발효해 만든 100% 순식물성 제품"이라며 "연두 하나만으로 요리의 깊은 맛을 쉽게 낼 수 있어서 맛과 건강에 좋은 것은 물론, 요리시간까지 단축시킨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타임스 매거진'에도 "단 몇 스푼만으로 요리의 풍미를 높이고 맛의 균형을 잡아주는 순식물성 소스"라는 설명과 함께 요리에센스 연두가 소개됐다. '채소 요리를 맛있게 즐기는 법', '단백질이 풍부한 콩을 발효해 만든 순식물성 다목적 소스', '미쉐린 스타 셰프들이 애용하며 찬사를 아끼지 않는 100% 식물성 제품'라고 말하며 연두를 주목했다.

샘표는 올해 네덜란드와 독일, 인도, 호주 등에도 연두를 수출할 계획이다.

샘표 관계자는 "최근 건강과 환경,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으로 식물성 기반 식생활이 주목받고 있다"며 "영국은 전 세계 유기농 매출 7위, 연 5%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등 건강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장이어서 진출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